◈한글학회 대구지회 발표회
○…한글학회 대구지회(회장 정호완)의 제173차 논문발표회가 10일 오후 3시 대구교대 교수회의실에서 열린다.
이 회 고문인 정휘창씨가 '국어교육에 있어서의 기본 소양에 대하여', 대구가톨릭대 김동소 교수가 '고대 한국어 연구에서의 몇가지 문제'에 대해 각각 발표한다.
◈동국대 매문硏 첫 학술행사
○…동국대학교 매장문화재연구소(소장 한병삼)는 10.11일 이 학교 경주캠퍼스 원효관에서 한.중.일 3국 연구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소 개설 이래 첫 학술행사를'한국 신석기시대의 환경과 생업'이라는 주제로 갖는다.
첫날에는 울산 세죽 유적과 우봉리 유적, 부산 동삼동 패총 유적, 진안 갈머리유적 등 최근 조사된 국내 신석기 유적 발굴성과 보고가 있고 이튿날에는 빙하기 즈음 한반도 기후변화를 비롯한 논문 발표가 예정돼 있다.
◈'문예도보통지' 심포지엄
○…진단학회(회장 홍승기)는 7일 오전 10시 서울한글회관에서 조선 정조 때 전통무예를 집대성한 문헌인 '무예도보통지'(武藝圖譜通志)를 종합 검토하기 위한 제28회 한국고전연구 심포지엄을 갖는다.
이번 행사에서는 미술사 전공인 정병모 경주대 교수와 한국 병제사 전공인 노영구(서울대)씨, 한글학자인 이현희 서울대 교수 등이 각 전공별로 '무예도보통지'가 갖는 사료적 성격을 규명한다.



























댓글 많은 뉴스
10년만에 뒤집힌 박원순 아들 병역 비리 의혹
김용태 "장동혁 자해정치 경악…이대론 지방선거 100전 100패"
李대통령 "서울은 한평 3억, 경남은 한채 3억 말이 되나"
장동혁 "부결 시 대표직·의원직 사퇴"…정치생명 걸고 재신임 승부수
장동혁 "누구든 정치적 책임 걸어라, 전 당원 투표 할 것…사퇴 결론 시 의원직도 포기"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