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채널정보-OST 제작 유명 국악인.성악가 참여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SBS=조선 중종때 관비의 딸로 태어나 정경부인까지 오른 정난정의 일대기를 그린 대하사극'여인천하'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에 유명 국악인과 성악가가 참여해 눈길을 끌고 있다.

명창 안숙선씨, 가야금의 명인 황병기 이화여대 교수, 소프라노 길애령 전남대 교수가 그 주인공들. 이들이 드라마 음악제작에 참여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안숙선씨는 이 드라마의 음악감독인 고병준씨가 작곡한 타이틀곡 '여인천하'를 퓨전테크노 반주에 맞춰 불렀고, 황병기 교수는 드라마속 인물들이 느끼는 아픔, 분노, 슬픔등의 감정을 표현하는데 사용될 3분 20초 짜리 자작곡 가야금연주곡의 녹음을 마친 상태다.

▲KBS=2TV는 주말드라마'태양은 가득히'후속으로 내달 24일부터 20부작'푸른 안개'(이금림 극본, 표민수 연출)를 방송한다.

중년 남자에게 어느 날 갑자기 닥쳐온 예기치 못한 사랑 이야기를 그리게 될 이드라마에는 결혼과 출산으로 2년간 활동을 접었던 이미숙이 출연하며, 이경영, 이요원, 김태우 등이 함께 호흡을 맞춘다.

▲MBC='MBC 스페셜'은 16일 밤 11시5분에 남원춘향예술단과 북한 국립민족예술단의 '춘향전' 합동공연 실황을 방송한다.

지난달 말 북한을 방문한 남원춘향예술단은 지난 1일과 2일 평양 봉화극장에서 국립민족예술단과 차례로 창극 '춘향전' 공연을 펼쳤다.

남측 공연단의 여정을 따라 평양 주변의 명소와 북한 주민들의 표정을 엿볼 수 있으며 남북한 창극의 차이도 비교해볼 수 있다.

▲케이블TV=영화채널 HBO(Ch31)는 오는 19, 26일에 거장들이 감독한 원작과 후세 감독들이 제작한 리메이크 작품을 연속 방송한다.

19일에는 '서스펜스의 거장'인 알프레드 히치콕의'다이얼 M을 돌려라'(밤 12시)와 앤드루 데이비스의 감독의'퍼펙트 머더'를 방송한다.

두 작품은 아내의 불륜을 눈치챈 남편이 아내를 죽이기 위해 청부 살인을 하는내용.

26일에는 거장 스탠리 큐브릭 감독의 62년작 '로리타'와 1997년 애드리안 라인이 감독한 '로리타'를 방영한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6일 경남 창원에서 열린 타운홀 미팅에서 수도권 집값 급등 문제를 비판하며 부동산 문제 해결 의지를 강조하였다. 그는 서울 ...
국내 2위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에서 직원 실수로 약 38조 원 규모의 비트코인이 허공에서 생성되어 지급되는 초유의 금융 사고가 발생했다. 6...
20대 승마장 직원 A씨가 자신의 어머니뻘인 동료 B씨를 상습 폭행한 혐의로 징역 1년을 선고받았다. A씨는 2022년부터 B씨를 다섯 차례...
중국의 휴머노이드 로봇 시연 행사에서 여러 사고가 발생하며 기술의 안전성에 대한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플로리다주에서는 이상 한파로 외래..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