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 가꾸기 운동=푸른울릉.독도가꾸기 모임(회장 이예균.53)은 오는 4월 독도에 심은 나무의 가지치기와 독도주변 해역의 폐그물 인양작업을 벌이기로 했다.독도에 식재된 울릉도 토종나무인 섬괴불나무와 동백 등은 지난 89년 심을 당시 60~70㎝크기에서 지금은 1m이상 성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울릉)
▨자생 식물단지 조성=칠곡군 자연휴양림 사업이 시작되는 석적면 반계리 군유림내 4천949㎡에 2억원을 들여 다음달말까지 복수초, 패랭이, 앵초, 노루귀 등 야생화와 감국 등 초화류, 산벚나무 등 다양한 수목들을 심기로 했다. 군은 또 단지 주변 환경조성을 위해 자연석 쌓기 등 토목공사와 함께 진입로를 단장하고 야생화, 초화류, 수목 등에는 표찰을 달아 자연생태 교육현장으로도 활용할 방침이다. (칠곡)
▨수돗물 공급확대=구미시는 간이상수도를 식수로 사용하고 있는 농촌지역에까지 수돗물을 공급 하는 지방상수도 확대사업을 오는 2005년까지 연장 시행키로 했다.시는 올해 11억원을 투입, 장천면과 무을면 등 2개지구에 수도관 5.5km를 매설해 광역상수도 급수지역으로 전환하기로 했다. (구미)



























댓글 많은 뉴스
10년만에 뒤집힌 박원순 아들 병역 비리 의혹
김용태 "장동혁 자해정치 경악…이대론 지방선거 100전 100패"
李대통령 "서울은 한평 3억, 경남은 한채 3억 말이 되나"
장동혁 "부결 시 대표직·의원직 사퇴"…정치생명 걸고 재신임 승부수
장동혁 "누구든 정치적 책임 걸어라, 전 당원 투표 할 것…사퇴 결론 시 의원직도 포기"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