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10년무사고 2종운전면허 1종 전환' "아시나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2종보통 운전면허를 갖고 10년간 교통사고가 없는 운전자는 1종보통 운전면허를 공짜(?)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ㄴ.

최근 각 운전면허시험장에는 택시 운전 등을 위해 1종보통 운전면허를 취득하려는 2종보통 운전면허 소지자들의 발길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

그러나 이들 가운데 상당수가 현재 경찰이 일부 2종보통 운전면허 소지자들에게 별도의 시험 없이 운전면허를 1종보통으로 전환해 주고 있는 사실을 모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경찰은 현재 도로교통법 규정에 따라 10년 무사고 2종보통 운전면허 소지 운전자들이 면허증 종별전환을 신청할 경우 1종보통 운전면허로 전환해 주고 있다.

10년 무사고 2종보통 운전면허 소지자는 각 경찰서나 운전면허시험장에서 10년 무사고 여부를 확인한 뒤 운전면허시험장에 반명함판 사진 2장과 운전면허증, 수수료 1만3천원만 제출하면 20∼30분만에 현장에서 별도의 시험 없이 1종보통 운전면허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남국 전 대통령실 디지털소통비서관의 '현지 누나' 논란으로 김현지 대통령실 제1부속실장에 대한 명확한 신원확인이 필요하다는 여론이 높아졌다. ...
대구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대구연구개발특구의 변경 지정을 최종 고시하여, 디지털 융복합 산업 육성을 위해 기존 19.448㎢에서 19.779㎢...
배우 조진웅의 과거 범죄 이력에 대한 논란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허철 감독이 조진웅에게 폭행당한 경험을 공개하며 용서의 마음을 전했다. 조진웅...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