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TV하이라이트

◈보호시설 가출청소년 일상

0..가출청소년, 이대로 둘 수 없다(MBC 밤10시55분)=가출청소년 문제를 짚어본 대구MBC 특별기획 프로그램. 대구YMCA에서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 쉼터'를 중심으로 가출청소년들을 보호하고 있는 전국의 여러 단체를 돌며, 그들의 일상을 150일 동안 기록했다. 가출동기에서부터 가출 이후의 생활, 가출청소년들의 의식 등을 밀착 취재했고, 미국의 가출청소년 사례도 소개한다.

◈200년 전통 가덕도 숭어잡이

0..현장르포 제3지대(KBS 밤12시10분)=200년 전통의 가덕도 숭어잡이 현장을 담았다. 부산시 가덕도 대항마을에서는 해마다 3-5월이면육수장망 숭어잡이가 시작된다. 산 위 망루에서 육안으로 어군을 발견해내는 일에서부터 숭어가 든 그물을 끌어올리기까지 전 과정을 사람의 힘으로 해낸다. 전국에서 유일하게 이 마을에서 계승되고 있는 육수장망 숭어잡이를 소개한다.

◈폭정 맞서 싸우는 용맹기사

0..브레이브 하트(KBS2 밤9시50분)=아카데미 작품상 수상작 시리즈 특선영화. 멜 깁슨이 감독과 제작, 주연을 맡은 1995년작. 13세기 전설적인 스코틀랜드 기사 윌리엄 월레스의 사랑과 투쟁을 그린 대서사시로 잉글랜드의 폭정에 맞서 싸워 자유를 쟁취하는 스코틀랜드인들의 용맹함이 영화에 잘 녹아 있다. 소피 마르소가 잉글랜드의 공주로 출연한다.

◈무례한 만취손님에 뺨때려

0..호텔리어(MBC 밤9시55분)=영재가 만취한 손님과 싸움을 벌이고 있다는 연락을 받은 진영이 현장으로 달려와 싸움을 말린다. 손님의 무례함을 보다 못해 진영이 손님의 뺨을 때린다. 칵테일바를 들린 진영은 이미 술에 취한 동혁이 술을 권하며 억지를 쓰자 거부한다. 그러자 동혁은 진영의 손을거칠게 나꿔채 밖으로 끌고 나가는데 태준이 이를 목격한다.

◈고려.연세대 터의 풍수

0..최창조의 풍수기행(EBS 밤8시30분)=우리나라 양대 사학인 고려대와 연세대의 터를 풍수적으로 살펴본다. 풍수적으로 볼 때 고려대는 좌청룡, 연세대는 우백호에 해당한다. 청룡은 제왕, 출세, 관운, 남자를 상징하며 백호는 재화, 수확, 출산, 여자를 의미한다. 고대가 법대쪽이, 연대는 상경대쪽이 우수하리라는 땅의 운명적 속성을 알아보고, 땅의 기운이 학생들과 졸업생에게 미칠 수 있는지 살펴본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