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TV 하이라이트

공무원 가족의 세계일주

0..인간극장(KBS2 오후8시50분)=서울시 고급 공무원으로 승승장구해온 이성씨. 그는 닫힌 일상과 이기주의가 되어가는 가족들을 보며 가족세계일주를 결심한다. 다섯 식구와 함께 중국을 기점으로 시작된 이들의 여행은 꿈과 낭만이 가득찬 것이 아닌 치열한 현실이 되어간다. 그는 1년간의 세계여행에 안정된 생활과 보장된미래, 전 재산을 던졌다. 휴직과 휴학까지 하며 진정한 가족애를 찾아 험난한 여행에 나선 이들의 모습을 담는다.

윤비, 난정의 충고에 분노

0..여인천하(TBC 밤9시55분)=윤비는 앞으로 닥칠 피바람을 대비해 경빈과 손을 잡으라는 난정의 충고에 노여워한다. 이에 난정은 훗날을 위해 잠깐의 수치는참아야 한다고 말한다. 난정이 비상한 아이임을 직감한 윤비는 난정에게 출입패를 건네며 수시로 입궐하라고 말한다. 한편 길상을 만난 난정은 그를 위해 조광조를 더이상 섬기지 말라고 말한다. 하지만 길상은 난정의 충고를 따르지 않는다.

외국계 회사에 입사원서

0..오픈 드라마-남과 여(TBC 밤10시50분)=명호는 보증을 잘못 서는 바람에 회사서 쫓겨난다. 명호는 외국계 자동차회사에 입사원서를 낸다. 남편과 함께 자동차 전시장을 방문한 채연은 그곳에서 동창인 잡지사 기자 윤주와 마주친다. 남편이 기자인 윤주에게 굽신거리자 채연은 자존심이 상한다. 한편 과거에 채연을 짝사랑했던현수는 그녀의 남편이 자신의 회사에 원서를 냈다는 말을 듣고 고민에 빠진다.발전소 건설로 천연림 파괴

0..하나뿐인 지구(EBS 오후8시30분)=강원도 양양군 서면에 위치한 점봉산을 찾아간다. 생태기행의 메카로 불릴만큼 아름다운 이곳은 유네스코에서는 생물 보존권핵심지역으로, 국내에서는 천연림 보호구역으로 지정되고 있다. 하지만 이 아름다운 산도 현재 진행중인 양양 양수발전소 건설로 인해 생태계가 조금씩 파괴되고있다. 이번 시간에는 아름다움이 절정에 달하는 5월의 점봉산 모습을 담는다.

대구국제공항의 문제점

0..시사르포(MBC 밤10시55분)=드디어 대구공항이 국제공항으로서의 기능을 하고 있다. 그동안 이름만 국제공항이었을 뿐 변변한 국제노선 하나 없었다. 새 청사를열면서 국제노선이 잇달아 생기고 있다. 새로 태어난 대구국제공항의 모습과 앞으로 국제공항으로 자리잡기 위해 해결해야 할 문제점을 짚어본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