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국산 자주포 부품 터키 수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삼성테크윈은 20일 터키가 설계한 자주포 20여문에 대한 부품을 앞으로 2년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금액은 약 6천여만 달러이며, 오는 2011년까지 300여문에 대한 부품수출액은 모두 10억 달러 이상으로 한국의 최대규모 방산수출에 해당한다.

삼성테크윈 배병관 사장과 주한터키대사관 무관 아틸라 육군대령은 이날 오전 서울 신라호텔에서 터키가 설계한 자주포의 첫 생산분인 20여대의 부품 공급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

이에 앞서 국방부와 터키 지상군사령부는 지난해 5월 4일 '터키 자주포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오는 2011년까지 300여문의 터키 자주포 양산에 소요되는 K-9 국산 자주포의 부품을 공급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K-9 국산 자주포의 부품 공급 수출계약은 정부가 독자 개발한 방산기술에 대한 외국과의 최초 협력사업의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앞으로 중앙아시아 국가에 대한 수출확대가 가능할 것이라고 국방부는 밝혔다.

터키측은 K-9 155㎜ 신형자주포의 모형을 본떠 차체와 외형 등 기본골격을 설계했으며, 나머지 부품은 한국으로부터 국산 K-9 자주포의 부품을 공급받아 현지 제작한다. 또 실제 성능은 국산 자주포와 동일하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북한이 서해상에서 장거리 전략 순항 미사일을 시험 발사했다고 29일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참석한 이번 훈련은 미사일들...
경북 구미시가 정부의 '5극3특' 성장엔진 선정을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으며, 이 선정에 따라 대규모 투자 보조금과 규제 완화 등의 정...
경북 경산시 한 아파트에서 A씨와 그의 가족 5명이 숨진 채 발견되어 경찰이 수사 중이며, A씨는 신변을 비관하는 문자 메시지를 남겼다. 한...
일본 나고야시에서 도요토미 히데요시 동상의 목이 부러진 사건은 한 경찰관이 술에 취해 저지른 것으로 밝혀졌으며, 이와 함께 북한 김정은 정권..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