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고교생 수학·물리·화학경시대회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포항공대 주최 수학, 물리, 화학경시대회에서 과학고생들이 금·은·동상을 휩쓸었다. 31일 포항공대에 따르면 지난 23일부터 27일까지 치뤄진 경시대회 결과 금·은·동 전체 수상자 60명 중 59명이 서울, 대전, 부산, 대구, 인천, 강원 등에 있는 과학고 재학생인 것으로 나타났다. 수상자 중 유일한 비과학고생은 물리에서 은상을 받은 포항세명고 3년 노양균군뿐이다.

수학, 물리, 화학에서 각1명씩 뽑은 금상수상자는 정석종(서울과학고 1년), 주강현(대전과학고1년), 김원희(대전과학고2년)군 등 3명이다.

이번 경시대회에는 전국 290개교에서 1천619명이 응시했으며 수상자들이 포항공대에 진학할 경우 4년간 등록금과 기숙사비 등이 전액면제되거나 부분면제되고 수시모집에 지원할 경우 전형시 우대되는 혜택이 주어진다.

포항·정상호기자 falcom@imaeil.com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회 행정안전위원회는 12일 대구·경북, 광주·전남, 대전·충남 등 3개 권역의 행정통합을 위한 특별법안들을 의결하며 '메가시티' 구축이 본...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대구경북 행정통합 특별법이 12일 국회 법안심사소위원회를 통과했지만, 대구시와 경북도가 요청한 주요 조항들이 반영되지 않아 '빈껍데기 법안'...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윌리엄스포트의 올리브 가든에서 한 요리사가 튀김기로 자해 시도 후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으며, 당국은 이를 극단선택으로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