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금 납입 마감일 혼잡을 피하고 장학금도 타고".대구은행이 2001년 2학기 대학등록금을 전자금융(인터넷, 폰뱅킹, CD/ATM)으로 납부하는 학생에 대해 추첨을 통해 1인당 2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키로 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대구은행은 8월말부터 9월말까지 2개월간 대학등록금을 전자금융으로 납부하는 학생에 대해 500명당 한명씩 추첨해 장학금 20만원씩을 지급한다.
'대학등록금 전자납부'란 대학생 및 대학원생들의 등록금을 은행 창구에 현금으로 납부하는 대신 인터넷·폰뱅킹·현금카드 등을 이용, 자신의 계좌에서 대학계좌로 바로 이체하는 제도.
인터넷은 대구은행 인터넷뱅킹에 가입하지 않았더라도 은행 홈페이지(www.daegubank.co.kr)에 접속해 납부할 수 있다.
폰뱅킹도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1588-5050번으로 전화한 후 서비스코드 591번을 누르면 상담원과 연결돼 처리된다.
현금카드를 소지한 경우 은행 CD기나 ATM기에 넣고 화면 안내에 따라 이용할 수 있다.
임선규 전자금융팀 차장은 "현재 대구·경북 33개 대학(원)에 재학하는 20만여명의 학생들이 전자납부 서비스를 이용하면 등록금 마감일에 창구혼잡을 피할 수 있고 추첨을 통해 장학금도 받을 수 있는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정암기자 jeongam@imaeil.com































댓글 많은 뉴스
李 대통령 지지율 57%…긍정·부정 평가 이유 1위 모두 '외교'
대장동 민간업자 김만배·유동규 1심 징역 8년…법정구속
삼국통일 후 최대 국제이벤트 '경주 APEC' 성공(종합)
경찰, '공직선거법 위반' 김문수 전 대선후보 검찰 송치
시진핑에 '최고급 바둑판' 선물한 李…11년전 '바둑알' 선물에 의미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