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미 테러-이모저모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0...미 세계무역센터로 비행기충돌 테러를 자행한 테러범인 모하메드 아타(33.이집트)가 지난 7월 중순께 스페인의 해안휴양지인 살로우에서 시간을 보냈다고 스페인의 레지덴시아 몬스트산트 호텔 사장이19일 밝혔다.

안토니오 반예르스 사장은 아타가 지난 7월 17-18일에 자신의 호텔에 묵었으며다른 사람과 만나진 않았다고 말했다. 반예르스 사장은 또 아타는 교육수준이 높아보였으며 신용카드로 방값을 치르고 이집트인 복장을 하고 다녔다고 회고했다.

0...아프가니스탄의 인접국인 키르기스탄의 아스카르 아카예프 대통령은 19일미국의 아프간 공격시 자국 영토사용을 허용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아카예프 대통령은 이날 AFP통신과 회견에서 "테러범은 적발돼야하고 책임을 져야한다는 의지를 이미 표명했다"면서 "(영토사용에 관한) 제안이 온다면 검토할 것이지만 아직 미국으로부터 그런 제안을 받지 않았다"고 전했다.

0...독일 정부는 19일 테러척결을 위해 내년도 예산에 30억마르크(미화 14억2천만달러)의 추가기금을 배정하고 테러조직의 자금유통망 저지에 나서기로 했다.

한스 아이헬 재무장관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추가기금은 군의 신속대응능력 향상,정보기관 자금, 재외공관 보호 그리고 재난사태 등을 처리하는데 쓰이게 된다고 밝혔다.

아이헬 장관은 또 아프간 집권 탈레반 등을 겨냥해 자금세탁에대한 전쟁에 돌입할 것이며 이는 테러조직과 이를 재정적으로 뒷받침하는 세력을 근절하기 위한 목적이라고 말했다.

0...스위스연방은행위원회(SFBC)는 19일 지난 미 테러 참사에 앞서 스위스 재보험 주식 등에 내부거래가 행해졌다는 의혹에대해 공식조사에 착수했다.

SFBC의 수석법률전문가인 유리스 줄라우프는 지난번 조사때는 어떤 범죄사실도적발해내지 못했고 현재 어떤 증거도 없지만 자신들이 수사에 착수해야 할만큼 문제가 심각하다고 말했다.

줄라우프는 이번 조사에서는 스위스증권거래소(SWX), 유럽증권거래소 그리고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와 접촉, 사건의 전모를 파악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6일 경남 창원에서 열린 타운홀 미팅에서 수도권 집값 급등 문제를 비판하며 부동산 문제 해결 의지를 강조하였다. 그는 서울 ...
국내 2위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에서 직원 실수로 약 38조 원 규모의 비트코인이 허공에서 생성되어 지급되는 초유의 금융 사고가 발생했다. 6...
20대 승마장 직원 A씨가 자신의 어머니뻘인 동료 B씨를 상습 폭행한 혐의로 징역 1년을 선고받았다. A씨는 2022년부터 B씨를 다섯 차례...
중국의 휴머노이드 로봇 시연 행사에서 여러 사고가 발생하며 기술의 안전성에 대한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플로리다주에서는 이상 한파로 외래..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