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섬유.패션산업특화 국책사업단(FISEP) 소속 서휘진(패션디자인전공 3년.휴학중)씨가 지난 24일 열린 제19회 대한민국패션대전에서 국무총리상(금상)을 수상, 상금 400만원을 받았다. 패션대전은 한국패션협회 주최, 산업자원부 후원으로 패션계의 인재발굴 및 육성을 위해 매년 열리는 국내 최고 권위의 대회이다.
패션대전은 1차 예선지원자 680여명을 대상으로 100명을 선발했으며, 2차 본선에 지역 대학 중 유일하게 계명대 FISEP 학생이 진출, 금상을 받았다.
한편 계명문화대학 섬유패션디자인계열내 섬유디자인전공 2학년생 9명이 최근 열린 제16회 대구텍스타일경진대회에서 은상과 특별상을 받았다. 또 이달 초엔 한국견직연구원 주관으로 열린 제6회 진주실크 전국디자인경진대회에서 10명이 입선하기도 했다.
김수용기자 ksy@imaeil.com





































댓글 많은 뉴스
[지역 편중 투자 논란] "반도체 인재·인프라 다 밀리는 호남에 왜? 정부 입김 의구심"
'내란 가담' 박성재, 1심서 징역 25년…특검 구형보다 5년 늘어
李 대통령 지지율 44.8%…민주 38.1%·국힘 39.4%
[지역 편중 투자 논란] 행정통합 무산·SMR 부산行…"李정부 'TK 홀대' 현실로"
[매일칼럼-이호준] '포스트 김부겸'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