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제1회 전국고교생 문화제 내달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시와 수필, 가요, 춤 등 고교생들의 숨겨진 끼를 맘껏 발산하고 실력을 겨뤄볼 수 있는 '제1회 전국 고교생 문화제'가 다음달 대구가톨릭대에서 열린다.

대구평화방송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문화제의 개최분야는 시·시조, 수필·꽁트 2개 문학부문과 가요, 댄스 등 2개 부문 등 총 4개 부문이다. 수상자에겐 총 600여만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문학부문 대상에는 상금 100만원, 가요와 댄스부문 대상에는 50만원이 각각 주어진다. 특히 문학부문 은상 이상 입상자는 2003년 입학전형시 문학특기자로 입학할 수 있는 특전도 주어진다.

고교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7일까지 대구가톨릭대 대학신문사 홈페이지(www.paper.cataegu.ac.kr)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한 뒤 e메일, 우편, 팩스 등으로 보내면 된다. 문학부문은 다음달 10일 대회가 열리며, 가요 및 댄스부문은 9, 10일 예선을 거쳐 17일 문학부문 시상식과 함께 본선을 치른다. 17일 본선대회에선 UN, 애즈원, 조이락, 야다 등 인기가수의 공연도 펼쳐진다.

김수용기자 ksy@imaeil.com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민석 국무총리는 20일 전남을 방문해 이재명 대통령의 호남에 대한 애정을 강조하며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그는 '호남이 변화하는 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경북 봉화의 면사무소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은 식수 갈등에서 비롯된 비극으로, 피고인은 승려와의 갈등 끝에 공무원 2명과 이웃을 향한 범행을 저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