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남과 여(TBC 12일 밤 11시05분)=오늘도 승환은 직장 상사인 부장과 술잔치를 벌이고, 승환의 부인 원숙은 오늘도 혼자 집을 지키고 있다. 술에 잔뜩 취한승환은 새벽 2시에 남의 집 대문을 발로 차며 소란을 피운다. 남편의 주사로 계속 고민을 하던 원숙은 뭔가 대책을 세우기 위해 여기저기 수소문을 하고, 남편인승환은 또 술에 취해 동네 파출소에서 소란을 피운다. 결국 뭔가 결심한 원숙은 남편의 술버릇을 고치기 위해 태권도 도장을 찾는데….
0..인간극장(KBS1 12일 오후 7시)=17년 동안 정성껏 키워왔던 아들이 자신이 낳은 아들이 아니라는 사실이 밝혀졌다. 병원 측의 실수로 태어나자마자 아들이 바뀐 것이다. 일년여를 찾아 헤맨 끝에 어렵게 친아들을 만난 어머니 이영순(52)씨. 하지만 그로부터 9년이 지난 지금 두 아들은 여전히 기른 부모와함께 살고 있다. 어머니가 친아들인줄 알고 애지중지 키워온 아들 기호는 희귀병인 루프스병의 합병증으로 정신과 치료를 받는 중이고 진짜 친아들은 만나서 얼굴 한번 보기도 쉽지가 않다.
0..상도(MBC 12일 밤 9시55분)=
주석을 매점한 상옥은 송방쪽의 반응을 기다리는 한편, 송방과의 거래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하기 위해 의주에 유기장을 만들자고 제안한다. 한편, 장석주와 장만칠은 납청유기장 전주인 김태출로부터 만상 유기전에서 주석을 매점했다는 말을 전해 듣고, 만상이 주석을 매입한 이유를 알아내려 한다.김태출은 허삼보를 찾아가 주석 매입 의도를 캐내려 하지만, 허삼보는 시치미를 떼며 시세의 다섯배를 요구한다.
0..과학다큐멘터리(EBS 12일 밤 10시)=전세계 인구의 폭발적 증가와 원치 않는 임신을 막기 위해, 보다 효과적이고 확실한 피임법을 개발하기위한 과학자들의 노력이 소개된다. 또 유전공학을 이용하여 복제 양 '돌리'처럼 복제 인간을 만들 수도 있으며, 인간의 장기를 만들어 낼만큼 발전한 생명 복제와 관련된 생명공학의 현주소를 알아본다.
0..시사르포(MBC 12일 밤 10시)=올해 정부의 추곡 수매가 시작됐다. 풍년의 즐거움보다 가격 폭락으로 한숨만 늘어가는 농민들에게는 예전의활력과 풍요로움을 찾아볼 수 없다. 분위기가 달라진 추곡 수매 현장을 찾아 농민들의 목소리를 들어 본다. 또 대구의 대표적인 윤락가 '자갈마당'사태를 취재했다. 윤락을 단속하는 경찰과 영업을 해야하는 자갈마당 사람들…. '법 따로 현실 따로'인 윤락단속과 행정의 현실을 담았다.
0..프로주부특강(EBS 13일 오전 10시)='대통령을 키운 어머니들'이란 책의 저자 보니 앤젤로가 이번 주 강사. '타임지'에만 25년 이상 근무한 베테랑 백악관 담당 특파원으로, 대통령 선거만 8번을 치르며 대통령과 그의 가족을 주로 다루었다. 이번 특강에서는 대통령이 될 수 있었던 자질을 심어준 그 어머니들의 특별한 교육 환경과 가족관계, 그리고 그들 모자가 공유한 가치관을 상세하게, 일화를 들어 강의한다. 오늘은 로즈 피츠제럴드 케네디(케네디 대통령), 도로시 워커 부시(부시 대통령)의 이야기를 소개한다.
0..외출(TBC 13일 오전 8시30분)=난영은 천신만고 끝에 아들을 낳고, 난희와 함께 병원에 같이 있던 수민은 난희에게 자신의 아이를 낳을수 없냐고 말한다. 난희는 순간 당황하고, 수민은 이런 난희에게 왠지 섭섭함을 느낀다. 갓난아이를 데리고 집으로 돌아온 난영은 유진을 비롯해 여러사람들로부터 축하를 받고, 이 모습을 지켜보던 난희는 왠지 쓸쓸하기만 하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