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쏘이=채벌된 통나무를 모으는 시설. 예) 산판작업을 위해 통쏘이길(통나무를 모으기 위해 낸 길)을 닦기로 했다. △알씬하다=냄새의 자극이 코를 자극할 정도로 심한 것. 예) 알씬(매캐하게) 코를 찌르다. 쑥냄새가 알씬알씬(물씬) 풍겨 온다. △애지기=유산(流産). 예) 애지기를 잘못하면(애를 잘못 지우면) 다시 애를 배기 힘든다. △빠개다=어떤 내막을 사실대로 드러내는 것을 두고 이르는 말. 예) 사람들을 불러 알아보면 이번 사건의 진상이 다 빠개지겠지(드러나겠지). △헤염가래=헹가래. 예) 우승이 확정되는 순간 선수들은 감독을 헤염가래(헹가래) 쳤다. △풋인사=한두번 만나 서먹서먹한 사람들이 비교적 간단하게 나누는 인사. △안인심=안주인의 마음 씀씀이. △저바로=저만큼. 양적인 것이 아니라 길이의 정도를 가르킬 때 쓰임. 예) 조금 아까 저바로(저만큼 떨어진 곳)에 서 있던 사람이 철수 아빠야. △후치질=쟁기질.































댓글 많은 뉴스
'갭투자 논란' 이상경 국토차관 "배우자가 집 구매…국민 눈높이 못 미쳐 죄송"
문형배 "尹이 어떻게 구속 취소가 되나…누가 봐도 의심할 수밖에 없는 사건"
"이재명 성남시장 방 옆 김현지 큰 개인 방" 발언에 김지호 민주당 대변인 "허위사실 강력규탄"
"아로마 감정오일로 힐링하세요!" 영주여고 학생 대상 힐링 테라피 프로그램 운영
'금의환향' 대구 찾는 李대통령…TK 현안 해법 '선물' 푸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