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세일의류 알뜰구매 이렇게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겨울옷을 구입하기 좋은 때다. 올 겨울상품의 마지막 세일을 하는 의류업체들이 많아 평소 갖고 싶었던 옷 한 벌쯤 장만할 수 있는 기회인 셈이다.

그러나 너무 두꺼운 옷을 살 경우 얼마 입지 않고 옷장 속에 '고이 모셔둬야' 하므로 요즘같은 때라면 환절기까지 입을 수 있는옷을 고르는 게 현명한 소비.

▲얇고 밝은 색상을 골라라=당장 춥다고 한겨울용 옷을 구입한다면 불과 한 달 정도만 입고 옷장 속에 10개월 이상을 넣어두어야 한다. 따라서 겨울과 봄 사이에 입을 수 있는 옷을 고르는 게 좋다. 올 봄엔 핑크색, 흰색, 노란색 등 밝고 화사한 색상들이 강세를 띠며 리본, 레이스 등 로맨틱한 장식과 꽃무늬 프린트가 유행할 전망인 만큼 이를 고려해 구입하자.

▲코트는 가벼운 소재의 하프코트를=두툼한 소재의 긴 코트보다 가벼운 핸드메이드 소재의 하프코트를 선택한다. 이런 코트는 얇으면서도 따뜻하기 때문에 한겨울은 물론 환절기에도 활용할 수 있다.

▲단품 선택을=무거운 겨울 정장 대신 봄 기운을 표현할 수 있는 가벼운 단품이 어떨까. 트윈 니트류(니트와 카디건의 세트품목)를 추천할만 하다. 겨울엔 외투 속에, 봄에는 겉옷으로 활용도가 높다.색상은 아이보리나 하늘색, 분홍색, 노란색 계통의 파스텔톤이 좋다.

▲털(퍼트리밍) 제품을 눈여겨 볼것=모피옷은 할인율이 높다해도 지금 구입하면 얼마 안입고 옷장에 보관해야 한다.대신 모피 소품을 구입해 보자. 모피 소품의 대표적인 것은 머플러. 천연모피에서 인조모피까지 종류와 디자인, 가격대가 다양해 선택의 폭이 넓다.

김교영기자

도움말=아이엔비유 디자인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은 20일 이재명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비판하며, 북한의 위협을 간과하는 발언이 역사적 망각이며 대한민국에 대한 배신이라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263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나름(이음률)이 초등학교 시절 자신을 괴롭혔던 가해자가 아이돌로 데뷔했다고 폭로하며 학폭의 고통을 회상했다. 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