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실시간 인터넷 도매거래 용산전자상가 20일부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용산전자상가의 컴퓨터, 가전, 정보통신기기 등 제품이 인터넷을 통해 전국의 도매상들과 실시간으로 거래된다.

12일 네트워크 시스템 개발 및 유통업체인 ㈜라인업시스템(대표 정정섭 www.lineup.co.kr)에 따르면 용산전자상가내 입점 업체들의 공동 마케팅 웹사이트인 '용산넷'(www.yo ngsan.net)이 오는 20일부터 운영된다.

용산전자상가내 입점업체들이 주주로 참여해 공동으로 운영하는 용산넷은 웹 ERP(전사적자원관리) 시스템으로 구축돼 입점 업체들의 재고현황, 주문, 입출고, 입출금, 고객관리가 공개적으로 이뤄진다.

이 사이트를 이용해 전국의 지방 도매 상인들은 입점업체들이 내놓은 제품을 최저가 입찰 방식으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용산넷은 수익금의 1%를 적립, 용산넷을 이용하는 도매상인들에게 사이버머니를 제공하기로 했다.

용산넷을 구축한 라인업시스템의 정정섭 사장은 "최저가 입찰 방식이어서 도매상인들은 물건을 가장 싸게 구입할 수 있으며 입점 업체들의 경우 가격을 탄력적으로 조절하면 악성재고를 크게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정 사장은 "상가내 우량 업체들만 엄선해 모든 거래를 투명하게 이뤄지도록 할 방침"이라며 "용산넷 출범으로 투명한 거래가 정착돼 용산전자상가의 신뢰도가 높아짐으로써 상가 활성화에도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통일교와 더불어민주당 인사들 간의 금품 수수 의혹에 대해 이재명 대통령의 책임을 언급하며 특검 수용을 촉구했다. 그는 통...
홈플러스의 유동성 악화로 인해 납품 차질이 발생하고 있으며, 삼양식품과 아모레퍼시픽 등 주요 거래처가 공급을 조절하고 있다. 이로 인해 대구 동...
방송인 박나래가 불법 의료 시술 의혹에 휘말리며 전현무와 샤이니 온유에게도 불똥이 튀고 있는 가운데, 박완주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보좌관 성추...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