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섬유 벤처기업 협의회'추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지역 10여개社대표 합의

대구·경북지역 섬유관련 벤처기업들이 기술, 경영 및 마케팅 분야의 정보교류를 통해상호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협의체' 구성을 추진, 관심을 끌고 있다.

(주)이미지텍, 성안합섬(주) 등 지역 섬유원사, 직물, 염색, 섬유기계 등 섬유관련 10여개 벤처기업대표들은 최근 대구시 동구 신천동 대구벤처센터에서 간담회를 갖고 '대구·경북 섬유벤처협의회'(가칭)를 구성키로 합의했다.

간담회 참석자들은 섬유관련 벤처기업들간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협의회' 구성이 시급하며 협의회는 단순한 정보교류 차원을 넘어서 기술교류 사업을 추진해야 한다는데 의견을 모았다. 이를 위해 협의회는 관주도가아닌 업체 중심으로 조직을 구성, 활동해 나가기로 했다.

이들은 협의회 구성을 통해 △공동 마케팅을 위한 상호협력 △시장 및 기술정보 교류 △관련 기업간 데이터베이스 구축 △신기술 동향, 성공사례 등 세미나 △경영·기술지도 등 사업을 펴기로 했다.

이들은 이달 하순 '협의회' 임원단 구성과 정관 마련 등을 위한 실무모임을 갖고, 대구·경북지역 30여개 벤처기업을포괄하는 협의회를 공식 출범시킬 예정이다.

김병구기자 kbg@imaeil.com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을 질책하며 외화 불법 반출에 대한 공항 검색 시스템의 실효성에 의문을 제기...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2일 오후 경기 평택시 도심에서 두 마리의 말이 마구간을 탈출해 도로를 활보하는 사건이 발생했으나, 인명 피해는 없었고 경찰이 신속히 대응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