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기능성음료 출시 잇따라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건강증진 효과를 내세운 기능성 음료가 속속 출시되고 있다.한국야쿠르트는 최근 메밀을 주원료로 콜레스테롤, 혈압, 혈당 등을 내리는 효과가 있다는 '무하유(無下柔)'를 출시했다.

일양약품은 뇌전문 벤처기업 (주)브레인트로피아가 개발한 두뇌 활성 성분이 주성분인 두뇌 기능 향상 음료 '브레인트로피아 닷컴'을 내놓았다.

생약 신소재 연구개발업체인 마이크로셀 테크놀로지 (주)(대표이사 남기열)는 두뇌기능 활성화 효과가 있다는 찔레 추출물과 혈액 순환을 돕는다는 헤스페리딘 등을 이용, 스트레스 해소 음료 '클리브란'을 선보였다. 이 회사는 최근 다이어트 음료 '엔터슬림'을 개발하기도 했다.

이밖에 웅진식품이 '빛고은팥'을, 동원F&B가 '상쾌한 아침 홍삼'과 '상쾌한 아침 산수유'등을 내놓는 등 기존 음료업체들도 신제품의 건강 보조 효과를 강조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과거 갈증이나 숙취 해소 음료 정도가 고작이던 기능성 음료가 올들어 눈에 띄게 다양해졌다"며 "기능성 음료는 새로운 시장 개척의 여지가 많아 관련 업체들의 신제품 출시가 잇따를 전망"이라고 말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통일교와 더불어민주당 인사들 간의 금품 수수 의혹에 대해 이재명 대통령의 책임을 언급하며 특검 수용을 촉구했다. 그는 통...
홈플러스의 유동성 악화로 인해 납품 차질이 발생하고 있으며, 삼양식품과 아모레퍼시픽 등 주요 거래처가 공급을 조절하고 있다. 이로 인해 대구 동...
방송인 박나래가 불법 의료 시술 의혹에 휘말리며 전현무와 샤이니 온유에게도 불똥이 튀고 있는 가운데, 박완주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보좌관 성추...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