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불교게 홈페이지 첨단화 추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보수적인 분위기의 불교계에 홈페이지를 최첨단 콘텐츠시스템(CMS)으로 재단장하는 붐이 조성되고 있다. 불교계의 대표적인 포털사이트인 대한불교조계종의 '달마넷'(www.dharmanet.net)은 최근 CMS를 도입하면서 홈페이지 첨단화에 앞장섰다.

특히 월드컵 기간 템플스테이 등을 통해 한국의 불교문화와 유적에 대한 외국인들의 관심이 높아진데 발맞춰 조계종단 영문홈페이지 CMS 재단장을 적극 추진 중이다.

불교신문(www.ibulkyo.com)도 불교계 신문사로는 처음으로 CMS를 도입해 기사별 관리.등록.폐기.검색에 이르는신문제작 과정을 자동 처리해 주는 인터페이스를 갖췄다.

이번 불교계의 홈페이지에 사용된 CMS는 (주)이랭커(대표 민재기)가 12개월에 걸쳐 개발 완료한 '콘텐츠위자드1.0'으로웹콘텐츠의 제작.승인.출판.보관.폐기 등 일련의 과정을 자동화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을 질책하며 외화 불법 반출에 대한 공항 검색 시스템의 실효성에 의문을 제기...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2일 오후 경기 평택시 도심에서 두 마리의 말이 마구간을 탈출해 도로를 활보하는 사건이 발생했으나, 인명 피해는 없었고 경찰이 신속히 대응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