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레저형 금융상품 쏟아진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주5일 근무제가 점차 도입되면서 레저.여행 관련 금융상품이 쏟아지고 있다. 은행들이 토요휴무제를 겨냥해 속속 선보이고 있는 이들 상품은 스포츠시설 이용료 할인은 물론이고 보험 무료 가입 등 '덤'도 많아 고객들의 구미를 당기고 있다.

대구은행은 24일부터 적금상품과 레저.여행서비스를 결합한 '평생저축 레저클럽'을 판매하고 있다. 가입고객에게 국내외 항공권 및 숙박비.각종 레저 이용권 할인 혜택 등을 준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

또한 매년 20만원 이상씩 저축하는 고객에게는 레저활동 중 입은 부상에 대해 치료비를 보상받을 수 있는 레저보험에 가입시켜 준다.

자유적립식(연리 4.7%)이어서 편리하게 목돈을 마련할 수 있으며 인터넷으로 가입하면 연 0.2%의 우대금리도 주어진다. 예를 들어 이 통장에 가입해 2006년 독일 월드컵 관람 비용을 적립할 경우 항공권이나 여행경비 할인 등을 받을 수 있는 셈이다.

1년씩 자동 재약정되는 상품으로 2년째부터는 매년 1회씩 불입한 금액을 찾을 수 있어 레저.여행경비 외에도 교육자금이나 생활비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국민은행이 이달 9일부터 판매중인 '캥거루 가족 레저통장'은 가입과 동시에 최고 300만원까지 무보증으로 여행경비를 대출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국민카드사와 제휴해 여행컨설팅, 호텔.콘도 예약, 여권.비자 발급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제휴업체 여행상품을 이용할 때는 여행자 보험에 무료로 가입해 준다. 가입기간은 1~3년이며 정기예금은 1천만원 이상, 정기적금은 월 20만원 이상 가입이 가능하다. 금리는 1년짜리의 경우 연 4.65~4.85% 수준.

지난 6월 우리은행이 선보인 '우리사랑 레포츠 예.적금'의 경우 고객 명의로 최고 500만원짜리 상해보험에 들어주고 스포츠 서비스 이용 할인 혜택 등을 주고 있어 시판 후 한달만에 가입실적이 1조원을 넘어서는 등 인기를 모으고 있다.

외환은행의 'YES 레저피아 정기 예.적금'도 가입 고객에게 레저 관련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하며, 정기예금에 1천만원 이상 가입하면 상해보험에 무료로 가입해 준다. 정기예금은 100만원 이상, 정기적금은 월 10만원 이상 가입할 수 있다.

주5일 근무 실시에 맞춰 레저와 자기계발 활동에 드는 비용을 할인해 주는 금융상품도 있다.기업은행이 판매하는 'fine 위크엔드 통장'에 가입하면 래프팅, 승마 등 레저활동과 여행상품.인터넷을 이용한 강좌 등을 싼 값에 이용할 수 있다.

단체적금이 가능해 1년간 최대 80명까지 회비를 적립, 부부동반 여행자금 등을 장만할 수도 있다. 가입 조건은 6개월~3년이고 정기예금 500만~2억원, 정기적금 월 1만원 이상씩 가입할 수 있다.

김해용기자 kimhy@imaeil.com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을 질책하며 외화 불법 반출에 대한 공항 검색 시스템의 실효성에 의문을 제기...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2일 오후 경기 평택시 도심에서 두 마리의 말이 마구간을 탈출해 도로를 활보하는 사건이 발생했으나, 인명 피해는 없었고 경찰이 신속히 대응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