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채널정보-MBC 한국의 자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MBC는 8월 23일까지 매주 월~금요일 낮 12시 5분부터 30분까지 방학특선 다큐멘터리 '한국의 자연'을 방영한다. '한국의 자연'은 3년 간에 걸쳐 우리나라의 생태계를 영상 자료화하여 7분 분량의 단편 3편을 묶은 것이다.

생물 한 종의 생활사에서 가장 인상적인 장면들만 모아 10분 이내에 보여주는 순수 국산 자연 다큐멘터리로, 8월 23일까지 23부작으로 방송될 예정이다.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곤충에서부터 바다 속 동식물, 천연기념물에 이르기까지 총망라되어있다. 어른들은 이를 보면서 어릴적 추억에 빠져들 수 있고 아이들은 한번도 보지 못한 곤충이나 동물을 보며 배울 수 있다.부모들이 어린 시절 추억까지 곁들여 얘기해준다면 좋은 방학 추억이 될 것이다.

'목숨을 건 짝짓기, 무당개구리'(7월31일), '호랑거미의 특별한 집짓기'(8월1일), 개미왕국 엿보기(8월2일) 등 아이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소재들이다.

'한국의 자연' 제작진은 거친 기상 조건과 위험한 지형 등 악조건 속에서 자연이 그대로 모습을 드러낼 때까지 기다리는 지리한 인내의 제작과정을 거쳤다고 한다. 제작진의 노고와 자연의 경이로움이 어우러져, 아이들이 자연을 있는 그대로 따뜻하게 바라볼 수 있도록 도와줄 만한 프로그램이다.

최세정기자 beacon@imaeil.com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을 질책하며 외화 불법 반출에 대한 공항 검색 시스템의 실효성에 의문을 제기...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2일 오후 경기 평택시 도심에서 두 마리의 말이 마구간을 탈출해 도로를 활보하는 사건이 발생했으나, 인명 피해는 없었고 경찰이 신속히 대응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