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계속되는 열대야로 밤잠을 설치는 사람들이 많다. 이에 따라 백화점과 대형소매점 등 유통업체들에는 열대야를 잠재울 다양한 숙면제품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여름 침구류=시원함을 주는 여름철 침구류 소재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모시, 삼베, 마 등 천연소재이다. 또 인조 소재 이불도 차가운 느낌이 강하고 땀 흡수도 잘 된다. 옥베개는 옥으로 만든 제품으로 바람이 잘 통해 시원하다. 가격은 3만원대.참숯 생석 베개는 원적외선을 방출해 숙면을 도와준다. 가격은 1만500~1만6천500원선.
녹차향이나 쾌적함을 주는 녹차건강베개(1만4천500원)와 노송향기를 풍겨 산림욕을 하는 듯한 기분이 드는 노송건강베개(1만4천800원) 등도 인기다.
▨향기요법(아로마테라피)=숙면에 좋은 아로마로는 라벤더, 제라늄, 로즈마리, 자스민, 페퍼민트, 레몬 등이 있다. 오일, 향초와 함께 이용하면 마음을 안정시키고 편안하게 잠들 수 있다. 잠들기 전에 베개에 아로마 원액을 1, 2방울 떨어뜨리거나 목욕물에 2, 3방울 떨어뜨려 샤워하면 효과가 있다. 아로마 원액은 1만7천~3만5천원선에 판매되고 램프는 2만원대이다.
▨모기장=설치가 쉽고 색상과 디지인이 화려한 모기장이 인기를 끌고 있다. 케노피 모기장은 촉감이 부드럽고 설치가 간편하다. 가격은 1만9천990원. 유아들의 신체 사이즈에 맞게 제작된 유아용 모기장은 우산처럼 원터치로 설치할 수 있으며 가격은 1만8천900원이다.
모현철기자 mohc@imaeil.com


























댓글 많은 뉴스
배현진 "코박홍 입꾹닫" vs 홍준표 "여의도 풍향계 줄찾아 삼만리" 때아닌 설전
北 "韓, 4일 인천 강화로 무인기 침투…대가 각오해야"
한동훈의 '법대로' 당게 논란 재점화…보수 정치권 비판론 확산
'내란 우두머리' 혐의 윤석열 전 대통령 결심공판 시작
"너 똥오줌도 못 가려?" 이혜훈, 보좌진에 '고함' 폭언 녹취 또 나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