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울릉군 1실 7과 기구개편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울릉군은 읍·면의 기능전환 추진을 위해 행정조직을 개편키로 확정하고 경북도의 심의·승인이 끝나는 다음달 4일 공포 후 시행하기로 했다.

울릉군은 현행 1실6과에서 1실7과로 조정, 1개 과를 신설하고 본청 35계(담당)를 38계로 3개 계를 신설해 287명의 정원을290명으로 총 3명 증원한다는 것.

또 사회환경과를 폐지하고 사회복지과와 환경보전과를 신설하며 읍·면의 16개 담당 계를 13개 계로 축소, 읍·면 재무담당세정업무를 폐지하고 군으로 넘기기로 했다.

신설될 환경보전과는 환경관리·환경미화·상하수도·산림 업무를, 사회복지과는 복지·가정복지·위생 업무를 맡으며 총무과는 주민자치·복합민원 담당업무를 추가로 감당하게 된다.

한편 울릉군 의회는 지난해부터 최근까지 여러 차례 농·수산과 분리 등을 주장해 왔으나 14일 행정기구설치조례 개정조례(안)를 의결하면서 공식적인 입장표명 없이 누락시켜 일부 어민들의 항의를 받고 있다.

울릉·허영국기자 huhyk@imaeil.com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민의힘은 9일부터 국회 본회의에 상정되는 모든 법안에 대해 필리버스터를 시작하며, 내란전담재판부 및 사법 관련 법안을 '사법파괴 5대 악법'으...
iM뱅크의 차기 은행장 선임 작업이 막바지 단계에 접어들며, 19일부터 22일 사이에 최종 후보가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강정훈 경영기획그...
대구에서 일면식도 없는 여성을 칼로 찌른 20대 남성이 체포되었으며, 피해자는 병원으로 이송됐다. 이어 대전에서는 30대가 대리운전 기사를 차량...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