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국내외 전통문양 총정리 현대적 이미지로 디자인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국내외에서 전해오는 방대한 전통문양을 현대적인 이미지로 디자인해서 총정리한 전통문양 사이트(http://konmt.com)가 지역의 한복연구가 겸 디자이너 김홍갑(43. 대구시 중구 대봉동)씨에 의해 개발됐다.

김씨가 개발한 전통문양 사이트는 뉴에이지, 한국전통문양, 각국 전통문양, 문화사조별 문양 등으로 분류돼있고, 원하는 효과와 느낌에 따라 이미지를 조절해서 검색할 수 있게 해두었다.

이 사이트에는 뉴에이지 이미지 2,298개, 한국전통문양 510개, 각국 전통문양 293개, 문화사조별 문양 630개를 포함해서 약 4천여개의 이미지가 올라있으며. 매주마다 새로운 자료가 업데이트 된다.

9월부터 영어 일본어 중국어 프랑스어 사이트도 개설, 전세계 네티즌들이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회원(회비 없음)으로 가입하면 1천500개 이미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모친에 이어 2대째 한복집을 하고 있는 김씨는 "전통문양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개발해나가면 첨단기술에 문화가 가미되는 CT(Culture Technology,문화기술)시대에 걸맞는 훌륭한 문화콘텐츠가 된다"며 본격적인 문화벤처산업으로 키워나갈 계획이다.

최미화 기자 magohalmi@imaeil.com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3일 국무회의에서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 종료 방침을 강력히 지지하며 '이번이 진짜 마지막 기회'라고 강조했다. 구윤...
이재명 대통령이 다주택자에게 매각 압박을 가하는 가운데, 청와대 고위 인사들 중 20명이 다주택자로 확인됐다. 특히 강유정 대변인과 김상호 ...
청와대 참모진의 다주택 보유 논란이 확산되자, 강유정 대변인이 경기도 용인시 아파트를 매물로 내놓고 김상호 춘추관장도 서울 강남의 다세대주택...
생후 9개월 된 아기에게 뜨거운 커피를 부은 후 도주한 중국인 남성을 검거하기 위해 중국 당국이 호주와 공조하고 있으며, 이 사건은 아기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