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과 정치개혁' 강연
○…박원순 변호사(참여연대 전 사무총장)는 2일 오후 경북대에서 대구참여연대 대학생모임 주최로 '2002 대선과 정치개혁'이란 주제로 강연을 가졌다.
이날 강연에서 박 변호사는 "투표나 시민단체 활동 등 일상적 참여가 올바른 정치.언론.경제를 만들어 갈수 있다"며 "그러나 우리사회는 정치적 분노와 절망은 많지만 실제 하나로 뭉쳐져서 표현되어지는 힘은 미약하다"고 밝혔다.
또 그는 "'사회의 투명성의 확보'가 우리 사회가 안고 있는 모든 문제에 대한 해법이지만 시민들이 적극적인 참여를 통한 목소리를 내지 않는 이상 변화를 기대하기는 어렵다"고 강조했다.
11일부터 '공약개발 토론회'
○…한나라당 대구시지부(위원장 강재섭)는 11일부터 이틀동안 대구파크호텔에서 지역 국회의원과 경제계.학계 인사등 50여명이 발제자 및 토론자로 나서는 대규모 '대선 공약 개발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곽창규(여의도 연구소).박양덕(포항산업과학연구원).하영석(계명대 교수)씨 등이 대구지역 발전계획과 테크노폴리스 조성 등의 주제로 기조 발제를 하며 포스트밀라노.낙동강프로젝트.지방대 육성.산업구조개편 등 13개 분야별 토론이 이루어진다.
시지부 관계자는 "이날 토론회를 통해 대선 공약을 마무리 지을 계획"이라며 "이미 확정된 대선 공약의 큰틀을 바탕으로 구체적인 실천 방안과 세부 계획을 마련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정동영, 통일교 사태 터지자 국정원장 만났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윤어게인' 냄새, 폭정"…주호영 발언에 몰아치는 후폭풍
대구 동성로 타임스 스퀘어에 도전장…옛 대백 인근 화려한 미디어 거리로!
장동혁 "李겁박에 입 닫은 통일교, '與유착' 입증…특검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