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울릉-포항간 헬기 취항 추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내년 2월 울릉~포항, 울릉~강릉간을 연결하는 정기노선 헬기 취항이 추진돼 울릉관광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SK항공(주) 이성래 대표는 14일 " 이달말쯤 건설교통부에 여객운송 사업계획서를 신청한 뒤 내년 2월 포항공항과 강릉공항, 울릉읍 서면리 CT항공 헬기장을 연결하는 노선을 확정하고 취항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SK항공사는 울릉도 헬기 취항을 위해 지난 3월초 블라디보스톡 항공사의 러시아제 헬기 2대(M1-171)에 대한 장기 임대계약을 체결, 김포공항에 들여왔다는 것. 또 이들 헬기는 이미 지난 봄 강원도 평창군과 영월군 산불진화에 투입돼 시험비행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 회사 유준모 이사는 "취항할 헬기는 시속 230km, 36인승으로 포항~울릉간 217km를 50분 운항하며, 여객운임은 편도1인당 12만~15만원 내외로 하루 네차례 운항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울릉도와 포항간에는 우주항공과 시티항공의 부정기노선 취항은 있었으나 헬기의 정기노선 취항은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없다.

울릉.허영국기자 huhyk@imaeil.com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을 질책하며 외화 불법 반출에 대한 공항 검색 시스템의 실효성에 의문을 제기...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2일 오후 경기 평택시 도심에서 두 마리의 말이 마구간을 탈출해 도로를 활보하는 사건이 발생했으나, 인명 피해는 없었고 경찰이 신속히 대응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