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에 대한 인간의 욕망은 어디까지일까. 돈에 관한 여러 시각들을 다룬 프로그램과 영화들이 안방 극장을 찾는다.
MBC는 10월 1일 밤 11시 15분부터 특집 다큐멘터리 '돈'을 방송한다.
돈의 위력과 인간의 욕망에 대한 몇 가지 실험과 에피소드를 통해 돈의 사회 심리학을 들여다 보는 프로그램. 52억원 로또 당첨 이후 사랑을 잃은 사례와 돈 때문에 파경을 맞은 한 부부의 이야기를 통해 돈과 사랑에 대해 살펴본다.
또 가난했던 시절과 연봉 12억원인 지금 주변 사람들의 대우와 대접은 어떻게 달라졌는지 화장품 회사 박형미 부회장의 솔직한 이야기를 듣는다.
2일 밤 10시 55분에 전파를 타는 SBS '그것이 알고 싶다'는 최근 전국 샐러리맨들을 흔들고 있는 10억원 만들기 열풍을 짚어 본다.
'대한민국 샐러리맨의 희망 10억 만들기, 당신은 가능한가?'를 주제로 일단 10억원 모으기에 성공한 사례와 실패로 절망의 나락에 빠진 사람들을 찾아볼 예정. 평범한 30대 월급쟁이지만 2년만에 10억원을 모아 부를 상징하는 타워팰리스에서 사는 유모씨, 한달 용돈으로 10만원도 쓰지 않고 예금으로만 1억원을 모은 29세 청년, 금융투자로 2억원을 번 여교사 등을 만난다.
반면 10억원을 모으려다 동반자살을 기도한 부녀의 사례와 고졸 출신으로 대기업 CEO가 된 일본인 세이노씨의 충고를 듣는다.
케이블·위성 채널 수퍼액션은 '돈'을 소재로 한 액션영화들을 모았다.
10월 한달 간 일요일 밤 11시에 방송될 예정. 송승헌, 권상우, 이범수 주연의 '일단 뛰어'가 3일 안방을 찾고 10일에는 흑인·백인 두 형사의 좌충우돌 모험담 '머니트레인'이 방송된다.
박중훈, 정선경 주연의 코미디 영화 '돈을 갖고 튀어라'는 17일, 눈치 빠른 형사 에디 머피가 위조지폐 범죄를 알게 되면서 펼쳐지는 속도감 넘치는 액션물 '비버리힐스캅 3'는 24일 전파를 탄다.
31일에는 수다쟁이 죄수와 특종 기자의 일확천금 사수기 '머니토크'가 방송된다.
장성현기자 jacksoul@imaeil.com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