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주말 가볼만한 낚시터

▨민물

장소:안계 개천지

어종:붕어

의성군 안계면 봉양리에 있는 약 16만평 규모의 준계곡형 저수지. 수로를 통해 물을 공급받는 양수형 저수지로 물마름이 없고 물고기의 성장여건이 좋아 어자원이 넉넉하다.

초봄부터 늦가을까지 연중 낚시가 잘 돼 빈작이 드문 저수지인데 올해는 유난히 잘 되고 있다.

낮과 밤 모두 낚시가 잘 돼 어느 자리에서나 25cm 전후의 붕어를 10여수는 낚을 수 있고 20~30수씩 낚는 경우도 흔하다.

낮에는 떡밥이나 지렁이 옥수수 미끼가 잘 듣고 밤에는 콩낚시를 하면 월척급 붕어를 낚을 수 있다.

가는길:중앙고속도로 의성 나들목을 나와 안계 방향 28번 국도를 타고 약 16km를 가면 도로 오른쪽에 위성리 이정표가 나온다.

이곳에서 우회전, 약 700m를 가면 개천지가 왼쪽으로 보인다.

자세한 문의는 안계 면소재지에 있는 안계낚시(054-861-0305)로 하면 된다.

추천:김진태(낚시전문사이트 '월척(www.wolchuck.co.kr)' 데스크 운영자 대물도우미 053-351-2766).

▨바다

장소:경남 통영시 욕지면(목과방파제)

어종:감성돔

이 포인트는 동네 주민들의 작은 배 몇 대만 머물수 있는 조그마한 방파제다.

일반 방파제에서 가끔 만날 수 있는 석축과 시멘트 바닥으로 되어 있어 낚시 자리가 편하고 안전하게 야영까지 할 수 있는 좋은 곳. 낚시는 기본 채비를 목줄 1.7호 정도로 다소 강하게 쓰는 것이 좋고 입질 시간은 낮·밤 관계없이 조류가 오른쪽으로 갈 때 많이 오는 편이다.

약 15m 이상의 깊은 수심을 감안해 비중이 무거운 밑밥을 넉넉히 준비하는 것이 좋고 육지에서 낚시자리까지 자동차를 가지고 갈 수 있어 편리하다.

추천:오승원(한국프로낚시연맹 기획이사) 011-525-7799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