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실버산업 신성장 동력산업 육성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당정,의료개선 5대 과제 추진

정부와 열린우리당은 21일 국회에서 협의회를 갖고,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과 국제 경쟁력 확보를 위해 의료기관 종별 구분을 개선키로 하는 등 의료제도 개선 5대 과제를 선정해 추진키로 했다.당·정은 또 저출산 고령화 추세에 따라 '실버산업'을 신성장 동력산업으로 육성하는 제정안을 올 정기국회에서 입법 추진키로 했다.

당·정은 종합병원의 경우 필수 진료과목 및 전속전문의 규정 때문에 의료수요가 없는데도 이를 갖춰야만 하는 불합리한 점을 개선하기 위해 현행 의료기관 구분에서 종합병원 종별을 폐지키로 했다.

이에 따라 현행 의료기관 종별 4단계 체계는 의원(30병상 이하)-병원(30~100병상)-종합전문병원(100병상 이상)의 3단계 체계로 재편된다.열린우리당 이목희 제5정조위원장은 "일정 규모 이상의 병원도 지역의 의료수요에 맞춰 진료과목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해 경영여건을 개선하는 등의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당·정은 또 병원의 특수성을 감안해 병원에 대한 중소기업 분류기준을 현행 고용자수 200명에서 300명 이하로 조정해 적용하는 등 세제합리화 방안을 적극 검토해나가기로 했다.

(연합)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경찰이 통일교 금품 수수 의혹 관련 민중기 특검팀의 직무유기에 대한 수사를 시작하면서 정치권에 긴장이 감돌고 있다. 특검은 2018~2020년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서울 강서구의 한 버스정류장 인근에서 음란행위를 한 80대 남성이 검찰에 송치되었으며, 경찰은 해당 사건에 대해 목격자의 촬영 영상을 근거로 수...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