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드라마 '태백산맥' 세트장 본격추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전남 벌교에 소설 '태백산맥'의 드라마 세트장 건립을 위한 양해각서(MOU) 체결이 추진되는 등 관련 사업이 본격적으로 착수될 것으로 보인다.

보성군은 3일 소설 '태백산맥'의 MBC 드라마 세트장 벌교 건립에 방송사측과 합의하고 양해각서(MOU) 체결을 위한 구체적인 실무협의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보성군 관계자는 "지난달 말 MBC 드라마 제작진과 만나 벌교읍이 소설의 주무대로 소설 속 현장이 보존돼 있고 남해안 관광벨트사업으로도 이를 정비하고 있다"며 "드라마 제작시 합의서 채택이 필요하다는데 양측이 의견을 같이했다"고 말했다.

이에따라 보성군은 소설 속 무대인 벌교에 드라마 주세트장을 세울 경우 국민적 관심을 불러 일으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전남도 등 관계기관 함께 행정적, 재정적 지원방안을 강구하기로 했다.

MBC도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드라마 제작에 착수 할 수 있도록 MOU 체결과 함께 가칭 '소설 태백산맥영상화추진위원회'와 같은 협력체를 조직, 드라마 제작 분위기를 조성하자고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보성군 관계자는 "이번 MBC와의 협의를 계기로 소설 '태백산맥'의 드라마 제작을 돕기 위한 군 차원 별도 기구를 구성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에 나설 방침이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민의힘은 당명 개정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9일부터 11일까지 전 당원 대상 여론조사를 실시하며, 조사 결과에 따라 대국민 공모를 통해 새로...
삼성전자가 경북 구미에 조 단위 자금을 투입해 고성능 AI 데이터센터를 건립하기로 하고, CES 2026에서 관련 MOU를 체결했다. 이 데...
지난 4일 서해안고속도로에서 졸음운전 차량이 교통사고 수습 중이던 현장을 덮쳐 경찰관과 관계자 2명이 숨지고 9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유엔 산하기구와 비(非) 유엔기구에서 탈퇴하는 대통령 각서에 서명하며 미국의 주권과 경제적 역량에 반하는 기구에..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