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검찰, 로또비리 4명 추가 출금조치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관련자 통화내역 조회키로…KLS 대표 압수수색

로또복권 비리의혹을 수사 중인 대검 중수부는5일 로또 복권 시스템 사업자인 한국로터리서비스(KLS) 관련자 4명을 추가로 출국금지 조치했다. 이에 따라 로또 비리 의혹과 관련한 출금자는 모두 11명으로 늘어났다.

검찰은 또 KLS측에서 감사원 감사와 검찰 수사에 대비하기 위해 증거인멸을 시도했을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고 공동대표 남모씨 등 KLS 관련자에 대한 광범위한통화내역 조회에 들어갈 방침이다.

검찰은 법원의 영장을 발부받으면 남씨 등 KLS 관련자들의 최근 통화내역을 입수, 통화 일시와 대상자 등을 면밀히 분석하면서 회계법인이나 국민은행 등 로또비리 의혹에 연루된 인사를 찾아내 통화 경위 등을 집중 추궁키로 했다.

검찰은 KLS 관련자 계좌에서 시작된 계좌추적 범위를 남씨로까지 점차 확대하면서 수상한 자금 흐름이 포착될 때마다 관련자들을 소환해 자금 거래내역이나 명목을캐는 노력도 병행하고 있다.

검찰은 지난달 27일 KLS 천안 본사와 서울사무소, 남씨 자택 등에 이어 이달 4 일에도 또다른 공동대표 남모씨의 자택과 사무실 등 8곳에 대한 압수수색을 실시했다. 검찰은 최근 국민은행 전 복권사업팀장 이모씨를 소환해 통장 입출금 내역 등을근거로 로또복권 사업자 선정 과정에서 KLS측으로부터 금품로비를 받았는지도 조사했다.

연합뉴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민의힘은 당명 개정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9일부터 11일까지 전 당원 대상 여론조사를 실시하며, 조사 결과에 따라 대국민 공모를 통해 새로...
삼성전자가 경북 구미에 조 단위 자금을 투입해 고성능 AI 데이터센터를 건립하기로 하고, CES 2026에서 관련 MOU를 체결했다. 이 데...
지난 4일 서해안고속도로에서 졸음운전 차량이 교통사고 수습 중이던 현장을 덮쳐 경찰관과 관계자 2명이 숨지고 9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유엔 산하기구와 비(非) 유엔기구에서 탈퇴하는 대통령 각서에 서명하며 미국의 주권과 경제적 역량에 반하는 기구에..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