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웹사이트 '맛따라 길따라' 운영 윤병대씨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음식점 경쟁력, 독특한 맛이 비결"

"요즘은 입소문 뿐만 아니라 인터넷을 통해서도 음식점들에 대한 평가가 순식간에 파급되기 때문에 각자 독특한 맛을 내는 비결이 있어야 경쟁력이 있습니다."

인터넷 다음카페 '맛따라 길따라(cafe.daum.net/mattgil)'의 운영자 윤병대(44.월간 잠수 편집장)씨는 맛집사냥꾼이다. 회원들과 함께 맛집을 찾아다닌지가 10년째. 대구·경북지역 뿐만 아니라 전국의 소문난 음식점을 찾아다니면서 직접 맛을 보고 소감을 인터넷에 올린다.

4만여명에 이르는 이 카페 회원들은 자신들이 맛본 음식과 식당에 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인터넷에 올려 다른 사람들의 음식점 선택에 도움을 주고 있다. 맛집 뿐만 아니라 식당 전반에 대한 적나라한 평가의 글도 올린다. '절대 가지말아야 할 음식점'이 대표적인 경우다.

회원 10여 명으로 구성된 음식평가단도 있다. 한 식당으로부터 초청을 받으면 직접 가서 맛을 보고 냉정하게 평가한다.

단풍구경도 하면서 소문난 음식점에도 들르는 '맛여행'이 최근 인기라는 윤씨는 " 사람마다 입맛이 다 다르기 때문에 음식점에 대한 평가는 구체적이어야 한다"며 "그렇기 때문에 일방적으로 매도하는 듯한 글은 삼가야한다"고 했다.

권성훈기자 cdrom@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민의힘은 당명 개정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9일부터 11일까지 전 당원 대상 여론조사를 실시하며, 조사 결과에 따라 대국민 공모를 통해 새로...
삼성전자가 경북 구미에 조 단위 자금을 투입해 고성능 AI 데이터센터를 건립하기로 하고, CES 2026에서 관련 MOU를 체결했다. 이 데...
지난 4일 서해안고속도로에서 졸음운전 차량이 교통사고 수습 중이던 현장을 덮쳐 경찰관과 관계자 2명이 숨지고 9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유엔 산하기구와 비(非) 유엔기구에서 탈퇴하는 대통령 각서에 서명하며 미국의 주권과 경제적 역량에 반하는 기구에..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