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은 홈페이지 및 인터넷뱅킹 시스템 변경을 위해 16일 오전 0시부터 17일 오전 8시까지 홈페이지 및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서비스를 일시 중지(폰뱅킹은 이용 가능)한다.
오는 17일부터 새롭게 제공되는 시스템은 보다 세련되고 밝은 화면 디자인으로 친근감을 높인 한편, 그동안 ID와 접속비밀번호에다 인증서까지 제출해야 했던 번거로운 접속절차를 단 한 번의 인증서 제출로 인터넷뱅킹과 이메일, 커뮤니티, 자산관리, 사이버캐시 등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SSO(Single Sign On)서비스 형태를 도입함으로써 사용자의 편의성을 크게 강화했다.
또 이번 홈페이지 개편의 가장 큰 특징은 고객들을 성향별로 그룹화 해 차별화시킨 맞춤형 컨텐츠 제공이다. 재테크에 관심이 큰 고객을 위한 '프라이빗 뱅크', 노년과 저시력 계층을 위한 사용이 쉽고 폰트가 큰 '이지 뱅킹', 외국인 근로자들을 위한 '영문 인터넷뱅킹', 대학생을 위한 '캠퍼스 뱅크', 어린이들의 금융 및 경제교육을 위한 '키즈 뱅크' 등이 새롭게 추가되는 서비스다. 이밖에도 '지역 사회공헌' 코너에서는 우리 지역의 특산물 정보, 전자상거래, 향토와 문화, 티켓 예약 등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대구은행은 인터넷 및 모바일뱅킹 서비스 일시 중지에 따른 고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인터넷뱅킹 가입고객이 16~17일 폰뱅킹이나 CD/ATM기를 통한 이체(당행, 타행)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 수수료의 전액을 면제해 줄 예정이다.
석민기자 sukmin@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버스 타곤 못 가는 대구 유일 '국보'…주민들 "급행버스 경유 해달라"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김어준 방송서 봤던 그 교수…오사카 총영사에 이영채 내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