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은행 인터넷뱅킹, 시스템 변경위해 일시 중지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은행은 홈페이지 및 인터넷뱅킹 시스템 변경을 위해 16일 오전 0시부터 17일 오전 8시까지 홈페이지 및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서비스를 일시 중지(폰뱅킹은 이용 가능)한다.

오는 17일부터 새롭게 제공되는 시스템은 보다 세련되고 밝은 화면 디자인으로 친근감을 높인 한편, 그동안 ID와 접속비밀번호에다 인증서까지 제출해야 했던 번거로운 접속절차를 단 한 번의 인증서 제출로 인터넷뱅킹과 이메일, 커뮤니티, 자산관리, 사이버캐시 등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SSO(Single Sign On)서비스 형태를 도입함으로써 사용자의 편의성을 크게 강화했다.

또 이번 홈페이지 개편의 가장 큰 특징은 고객들을 성향별로 그룹화 해 차별화시킨 맞춤형 컨텐츠 제공이다. 재테크에 관심이 큰 고객을 위한 '프라이빗 뱅크', 노년과 저시력 계층을 위한 사용이 쉽고 폰트가 큰 '이지 뱅킹', 외국인 근로자들을 위한 '영문 인터넷뱅킹', 대학생을 위한 '캠퍼스 뱅크', 어린이들의 금융 및 경제교육을 위한 '키즈 뱅크' 등이 새롭게 추가되는 서비스다. 이밖에도 '지역 사회공헌' 코너에서는 우리 지역의 특산물 정보, 전자상거래, 향토와 문화, 티켓 예약 등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대구은행은 인터넷 및 모바일뱅킹 서비스 일시 중지에 따른 고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인터넷뱅킹 가입고객이 16~17일 폰뱅킹이나 CD/ATM기를 통한 이체(당행, 타행)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 수수료의 전액을 면제해 줄 예정이다.

석민기자 sukmin@msnet.co.kr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은 20일 이재명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비판하며, 북한의 위협을 간과하는 발언이 역사적 망각이며 대한민국에 대한 배신이라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263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나름(이음률)이 초등학교 시절 자신을 괴롭혔던 가해자가 아이돌로 데뷔했다고 폭로하며 학폭의 고통을 회상했다. 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