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이웃사랑' 제작팀은 26일 심박동기 이식 수술을 한 최수진(7·본지 13일자 보도) 양을 돕기 위해 독자분들께서 보내주신 성금 946만7천940원을 수진이의 할머니 박귀선(55) 씨에게 전달했습니다.
성금을 건네받은 박 씨는 "잘 크던 아이가 갑자기 중병에 걸려 당황하기만 했을 뿐, 제대로 챙겨주지도 못했다."며 "아이 병원비 걱정에 잠을 못 이루던 차에 이처럼 도와주셔서 고마울 따름"이라고 전했습니다.
수진이는 25일 퇴원, 할머니와 함께 지내고 있습니다. 이틀에 한번 병원에 들러 통원치료를 받게 되며 심박동기가 몸에 고정될 때까지는 당분간 학교는 나갈 수 없을 거라고 합니다.
박 씨는 "부모 손을 타지 못하고 자란 탓인지 아직 어린아인데도 속이 깊은데 아픈 걸 잘 참고 있는 걸 보니 대견하면서도 안타깝다."며 "이번에 모아주신 정성은 형편이 어려워도 아껴뒀다 수진이만을 위해 쓰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지난 한 주 동안 홀로 백혈병에 걸린 아들 김병주(14·본지 20일자 보도) 군을 돌보는 유정미(38·여) 씨를 돕기 위해 17개 단체, 78명의 독자께서 925만5천 원의 성금을 보내주셨습니다. 성금을 보내주신 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재)춘곡장학회(이사장 이재섭) 100만원 ▷삼성전자 HDD공정운영 오복봉사팀 50만원 ▷정약국 50만원 ▷제일안과병원 50만원 ▷(주)태원전기 30만원 ▷(주)케이제이 30만원 ▷제일모직 봉사단 로즈아가페 30만원 ▷선산컨트리클럽 30만원 ▷한영한마음 아동병원 20만원 ▷삼성생명 대구TC 직원일동 11만원 ▷동진섬유(주) 10만원 ▷황형기 내과의원 10만원 ▷수흥섬유(주) 10만원 ▷부림 새마을금고 5만원 ▷바이오스타 5만원 ▷세창약국 5만원 ▷탑 독서실 3만원 ▷김덕웅 100만원 ▷정재규 50만원 ▷손미자 김현정 이미애 20만원 ▷성호상 15만원 ▷이상훈 허해연 차병준 한성혜 정정례 최창규 이재현 한미숙 10만원 ▷조병기 김진관 금영자 전홍영 김기욱 강소애 박정랑 이동화 김규명 박수정 도창렬 이옥순 이진술 노광자 5만원 ▷이인순 김갑연 김정욱 김태욱 최용훈 서준교 박상호 도강해 남옥화 정연일 김시원 서희돈 박종일 허주열 이병숙 3만원 ▷장재우 이정선 장경희 성영식 송진한 김정학 이준교 우병례 곽해율 2만원 ▷박만철 1만5천원 ▷박성철 이교윤 박혜성 조혜경 편복식 류동완 남복현 박태용 정지숙 최태호 박정윤 유창식 조병규 박세호 배달종 김명옥 박노황 김유미 이상주 최광영 1만원. 또 '486'과 '정박'이라는 이름으로 두 분이 각 5만원, '청문재 로크샘'과 '힘내세요'라는 이름으로 두 분이 각 3만원, '작은소망'이라는 이름으로 1만원을 보내주셨습니다. 저희 '이웃사랑'에 관심과 성금을 보내주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채정민기자 cwolf@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李대통령 "내가 종북이면 박근혜는 고첩…과거 朴정부도 현금지원했다"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김어준 방송서 봤던 그 교수…오사카 총영사에 이영채 내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