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국제생물올림피아드서 금메달 대구과학고 최재환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참가 학생 4명 금메달 수상

대구과학고 최재환(18·3년) 군이 15~22일 캐나다에서 개최된 제18회 국제생물올림피아드(IBO)에서 금메달을 수상했다.

대구과학고에 따르면 최 군은 49개국 193명의 생물학분야 영재들이 참가해 생물학 이론과 실험에 대한 지식을 겨룬 이번 대회에서 팀을 이뤄 출전한 한국인 학생 3명과 함께 금메달을 차지했다.

최 군은 지난해 한국생물올림피아드에서 금상을 수상, 이번에 국가대표로 선발됐으며, 앞서 2005년에는 과학고 사사프로그램의 하나로 대학교수와 함께 발표한 연구논문이 한국과학재단으로부터 최고 등급을 받는 등 촉망받는 생물학도라고 학교 측은 밝혔다. 최 군은 "앞으로 신경생물학 분야를 더 공부해 뇌 관련 연구를 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대구과학고는 지난해 아르헨티나에서 열린 같은 대회에 참가한 송병근(당시 3년) 군이 금메달을 수상하는 등 2년 연속 쾌거를 거뒀다.

최병고기자 cbg@msnet.co.kr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은 20일 이재명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비판하며, 북한의 위협을 간과하는 발언이 역사적 망각이며 대한민국에 대한 배신이라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263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나름(이음률)이 초등학교 시절 자신을 괴롭혔던 가해자가 아이돌로 데뷔했다고 폭로하며 학폭의 고통을 회상했다. 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