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시니어체험관' 29일 개관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고령친화산업 분야의 전문기업 육성과 노후생활정보 제공 등을 위한 종합전시 및 전문인력 교육훈련 시설인 '대구시니어체험관'이 개관했다.

대구보건대, 대구시, 지식경제부는 공동 사업자로 대구 동구 신천동 동양고속 건물 2~5층을 개축, 전시 면적 4천610㎡ 규모의 대구시니어체험관을 완공해 29일 개관식을 가졌다. 이 사업에는 국비를 포함해 70억원이 투자됐으며 2012년까지 110억원이 추가 투입된다.

국내 최대 규모의 고령친화종합체험관이 될 이 시설에는 노인관련 제품 전시·체험공간, 기업의 마케팅 및 정보교류 공간 등 7개 존(정보·마케팅·전시·체험·에듀피아·커뮤니티·비즈니스존), 19개 관이 마련됐으며 세계 10개국의 선진 노인관련용품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산업 전문인력과 일반인을 위한 교육훈련 프로그램, 새로운 시니어 문화를 창출하기 위한 커뮤니티 프로그램 운영 등 복합적인 기능도 수행한다.

시는 체험관 개관을 계기로 지역 내 고령친화산업 분야 벤처기업 육성, 관련 핵심 원천기술 개발, 기업 마케팅 지원, 산업 전문인력 양성 등을 추진하고 이 사업을 지역의 차세대 성장동력산업으로 육성한다는 전략이다. 또 지역 고령친화분야 유망 중소기업들의 상품을 특별 전시하는 기획테마전을 개최한다.

월요일과 공휴일을 제외하고 매주 화~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관람·체험은 무료다. 053)740-1100.

이춘수기자 zapper@msnet.co.kr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안규백 국방부 장관은 북한의 무인기 침투 주장에 대해 '우리 군이 보유한 기종이 아니다'라고 반박하며 사실 자체를 부인했다. 북한은 한국이 ...
대구시와 경북대의 지원으로 대구 청년들이 'CES 2026'을 방문해 신기술 적용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나누고 창업 및 취업 준비에 대한 ...
10일 오후 3시 15분경 경북 의성군 비봉리 일대에서 발생한 산불이 강한 바람을 타고 빠르게 확산되면서, 의성군은 즉각 대응 2단계를 발령...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