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사는 본사 2층에 매일창업센터(http://cafe.daum/net/maeilsoho) 전용공간을 확보, 대구경북 시·도민을 위한 창업교육과 각종 창업행사를 다시 시작한다.
매일창업센터는 창업 희망자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는 인터넷시장에 효율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강좌, 자격증 과정, 21세기 트렌드에 맞는 특색 있는 강좌 등을 마련했다.
◆인터넷 창업 강좌
인터넷 창업 강좌는 이베이창업과정, 옥션창업과정, 카페 블로그 창업과정, 동영상 창업과정 등으로 구성된다. 이베이창업과정은 세계 최대 오픈마켓인 이베이의 공인교육기관(ESM) 및 이베이코리아와 손잡고 개설하는 신규판매자 설명회와 원데이 마스터과정이 선보이게 된다.
카페 블로그 창업 과정은 5만명 카페지기 주인장이 블로그와 카페를 창업에 접목시킬 수 있는 각종 노하우가 공개된다. 카페 블로그 홍보마케팅은 돈 들이지 않고 사업을 홍보할 수 있는 신종 마케팅 기법이다.
젊은 층을 겨냥한 필수 홍보마케팅 수단인 동영상 창업과정은 일반 텍스트나 이미지 홍보와는 달리 희소성이 강한 동영상 홍보물 제작하기와 편집하기, 포털에 활용하기 등으로 구성된다.
◆자격증 과정
와인자격증과 창업반, 웨딩도우미와 네일아트 과정,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유일하게 자격증이 나오는 이태종 NIE 과정, 커피 바리스타 과정 등이 있다.
와인창업반은 정우용 한국소믈리에협회 대구지회장(대경대 겸임교수) 등이 담당한다. 입문반과 주말 애호가반, 마니아반, 취미반 등도 운영된다. 지역 기업의 친절지수를 높일 수 있는 미스터리쇼퍼(고객암행평가단) 양성과정도 열고 있다.
◆각종 교양 & 행사
각종 교양강좌와 '백만불 장학생 어머니' 황경애씨 초청 자녀교육 특강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지금까지 매일창업센터를 거쳐 간 수강생 가운데는 옥션의 파워셀러들이 적지 않고, 이베이 파워셀러로도 많이 활동하고 있으며 수강생들의 커뮤니티도 구성돼 있다.
한편 매일신문사는 세계최대 오픈 마켓인 이베이에서 판매할 수 있는 이베이 신규판매자설명회를 29일 오후 4시, 이베이 원데이 마스터과정을 10월 13일 오전 8시30분부터 본사 2층 창업센터에서 각각 갖는다. 국내 유일의 이베이 공인교육기관(ESM) 권영설 대표가 직접 강의한다. 신규판매자설명회 참가비 1만원(현장 접수시 1만5천원), 원데이마스터과정 참가비 20만원. 입금계좌 대구은행 069-12-001433 매일신문. 자세한 내용은 http://cafe.daum.net/maeilsoho 참고할 수 있다. 문의 053)251-1704.
이창환기자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