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몰이 추석 연휴 '방콕족'을 겨냥해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특히 올해 짧은 연휴로 고향 방문을 포기한 이들이 늘어나자 이들의 시선을 잡기 위해 온라인몰이 어느 연휴 때보다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 온라인몰은 책, 게임, 영화, 쇼핑 등을 하는 방콕족의 속성에 맞춘 기획전에 주력하고 있다. 여기에는 경품 및 할인혜택을 제공해 소비자들을 유인하고 있다.
3일 업계에 따르면 G마켓에서는 연휴기간 만화, 운세, MP3 등의 콘텐츠를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짧은 연휴 집에서 놀아봐'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기획전 내 콘텐츠를 이용한 뒤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추석선물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G마켓은 기획전 외에도 '킹콩을 들다', '주온', '7급 공무원' 등의 영화를 내려받기 서비스의 마케팅에도 열을 올리고 있다.
티켓전문 서비스인 옥션티켓에서도 연휴기간 방콕족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옥션 한가위 데이' 이벤트를 통해 추석연휴기간 동안 '재즈루나틱' 공연 티켓을 50% 할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뮤지컬 '싱글즈' 티켓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군 장병을 응원하는 '신나軍을 응원해주세요' 이벤트도 눈에 띈다. 군 장병을 응원하는 댓글을 작성한 고객 중 1천명을 무작위 추첨해 10∼1천 포인트를 발급하고, 근무했던 사단의 경례구호와 함께 현역후임병의 이름과 배송처를 적어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100명을 추첨해 라면 2박스를 증정한다.
디앤샵은 각종 보드게임을 비롯해 다양한 주전부리 등을 모아 '추석 놀이한마당'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기획전에서는 피자 할인 쿠폰 등으로 방콕족을 끌어들이고 있다.
롯데닷컴은 추석 방콕족을 위해 1일부터 5일까지 '한가위 5일장 전설의특가 앵콜전'을 운영, 의류와 가전, 식품, 가구 등의 인기 상품 100여 개를 최대 89%까지 할인 판매하고 있다.
(연합)
댓글 많은 뉴스
[커피 한 잔과 청년] '청년의 찾아오는 도시' 위한 대구시 정책은?
홍준표 "TK신공항 SPC 설립 이외에 대구시 단독 추진도 검토 중"
이철우 지사 "대구경북신공항 입지 변경은 불가능" [영상]
이재명-문재인 방탄 동맹과 특권 계급의 꿈 [석민의News픽]
퓨전국악콘서트 ‘서구! 서풍(西風) 콘서트’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