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대구 출신 작곡가 박태준(1901~1986년)의 '동무생각'의 배경이 되어 표지석을 세운 이곳은 동산병원 내 위치한 언덕입니다. 100년 전 건축된 선교사 사택이 있던 이 언덕은 푸른 담쟁이가 덮여 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청년 박태준이 계성학교를 다니던 시절, 늘 자신의 집(현 섬유회관 인근) 앞을 지나던 한 여고생을 짝사랑한 이야기를 마산 창신학교 교사 시절 이은상에게 이야기하면서 탄생한 것이 '동무생각'이라고 합니다. 이상화, 이인성, 현진건, 현제명 등 대구 출신 예술인들의 발자취를 간직한 이곳 언덕을 프랑스의 몽마르트 언덕처럼 예술과 문학이 흐르는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언덕에 올라 '동무생각'도 들어보고, 의료 선교 교육박물관도 둘러보면 좋은 주말 계획이 될 것입니다. 의료 선교 교육박물관은 예약(053-250-7100) 후 관람이 가능합니다.
◇지난주 정답은 '상주'입니다.
◇지난주 당첨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10만원 올브랜 상품권-
▲이슬이(대구 동구 율하동)
▲박성호(상주시 남성동)
◇응모요령
우편엽서에 반드시 '퀴즈퀴즈' 글자를 오려 붙이고 답과 연락처를 적어 다음 주 목요일까지 보내 주십시오.
▲당첨자 2명에게 패션 아울렛 올브랜 상품권 10만원권을 각각 보내드립니다.
▲주소=대구시 중구 계산동 2가 71(700-715)매일신문사 문화체육부 퀴즈퀴즈 담당자 앞. 문의053)251-1743.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