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학교폭력·교원 현황 공개…학교정보 4차 공시

전국 초·중·고교 정보가 29일 각 학교 홈페이지와 학교 알리미 사이트(www.schoolinfo.go.kr)를 통해 공개됐다.

이번 공개는 교육관련기관의 정보공개에 관한 특례법에 따른 것으로 지난해 12월 1일과 올 5월, 8월에 이어 네번째다. 공시대상 학교는 대구경북 초·중·고교 1천409곳을 비롯, 전국 1만1천418곳이고 공시내용은 학생변동 사항과 방과후 학교 운영현황 등 38개 항목이다. 특히 이번 공시에는 4개 항목(교원 현황, 교원연수 현황, 학교폭력 현황, 학교회계 결산서)이 추가로 공시돼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날부터 시도교육청은 정확한 학교정보 공시를 위해 '오류·허위공시 신고센터'를 함께 운영하고 올해 안으로 일부 항목에 대해서는 시도간, 지역간, 학교간 정보를 비교할 수 있는 학교정보공시 검색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할 계획이다. 오류·허위정보 신고는 시도교육청이나 관할 교육청에서 접수한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그동안 일부 학교에서 잘못된 정보를 올려 학교 알리미에 대한 신뢰성 논란이 있었지만 현장점검을 통해 이번에 공개된 공시정보의 정확도와 신뢰성을 높였다"며 "공시 정보를 기초로 교육성과에 대한 실태분석과 학교특성을 고려한 지원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최창희기자 cchee@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