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언론학회(회장 민정식 경운대 교수)는 12일 부산 경성대 누리소 강당에서 부산울산경남 언론학회(회장 문종대 동의대 교수)와 공동으로 제1회 영남지역 언론학회 대학원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날 콘퍼런스는 경북대, 계명대, 대구대, 대구가톨릭대, 영남대 등 지역 5개 대학과 경성대, 동아대, 동의대, 부경대, 부산대 등 부산경남지역 5개 대학 신문방송 관련 학과의 교수와 대학원생 100여명이 참석했다.
경북대 박사과정 강성운씨가 '아파트 브랜드 이미지에 대한 인식이 소비자의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계명대 석사과정 김지연씨가 '미국드라마 시청자의 시청동기와 시청 행태에 관한 연구', 부산대 박사과정 허윤철씨가 '조선일보와 한겨레신문에 나타난 세계화 담론 비교분석'을 발표하는 등 4개 세션에서 모두 8편의 논문이 발표됐다.
이번 콘퍼런스를 기획한 경북대 이강형 교수는 "영남지역 대학원생들이 대거 참석해 연구 성과를 발표하고 정보를 교환하는 흔치 않은 자리"라며 "서울 중심의 학회 풍토에서 벗어나 지방에서도 힘을 결집하는 저력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이 교수는 "아울러 두 지역의 언론학회가 콘퍼런스를 정례화해 스타연구자를 발굴, 키워주는 분위기를 계속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이석수기자 sslee@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