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을 알려면 9경, 9미, 9체를 알아야한다.
영덕을 체험하려면 영덕의 9경, 9미, 9체를 중심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라.
경북 영덕군은 차별화된 지역의 대표 상품 홍보를 위해 9경(景), 9미(味), 9체(體)를 선정했다.
◆ 영덕의 9개 볼거리
9개 볼거리는 영덕해맞이공원(풍력), 삼사해상공원, 도천숲, 팔각산, 사월의 복사꽃, 죽도산, 괴시리 전통마을, 고래불 해수욕장, 나옹왕사 사적비 등이다.
◆ 영덕의 9가지 먹거리
영덕을 대표하는 맛 9종은 영덕물회, 황금은어, 영덕해물탕, 대게정식, 영덕 모둠회, 송이전골, 미주구리(참가자미)회, 성게알 비빔정식, 전통메밀묵밥이 선정됐다.
◆ 영덕의 9가지 체험거리
영덕군에서는 오천옹기 만들기, 동해안 영덕블루로드 탐방, 동해안 달맞이, 영덕야간산행, 나라골 보리말 체험, 어촌마을체험(후리그물 당기기, 대게잡이 등), 황금은어잡기, 초경량비행, 스킨스쿠버, 수상레저 등 9개 분야를 대표적인 체험상품으로 뽑았다.
이외에도 영덕군에는 9개 읍·면에서 볼거리 24곳, 먹거리 32종, 체험거리가 다양하다.
영덕군은 영덕에 오면 볼거리와 먹거리로 즐겁고 유익한 체험 관광을 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테마 상품을 제시하여 영덕 브랜드를 높이고 있다.
뉴미디어본부 최미화 기자 magohalmi@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울릉도 2박3일 100만원, 이돈이면 중국 3번 가"…관광객 분노 후기
李대통령 "박정희 산업화 큰 업적…비판 있지만 공적 누구나 인정" [영상]
경찰, 오늘 이진숙 3차 소환…李측 "실질조사 없으면 고발"
李대통령 지지율 51.2%, 2주째 하락세…민주당도 동반 하락
취임 후 처음 대구 찾은 이재명 대통령, 핵심현안사업 지원 의지 강조(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