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에 발행되는 여성 월간지 우먼라이프(발행인 이재윤)가 창간 7주년을 맞아 지금까지 표지를 장식했던 여성 리더 인터뷰 모음집을 펴냈다. 우먼라이프는 소비중심적인 여성잡지 트렌드 속에서 문화, 정치, 경제, 사회복지 등 전문 분야에서 생산자적 역할을 해온 대한민국 여성 리더 100여명을 인터뷰했다.
그 중에서 방송인 오영실, 배우 오정해, 영도벨벳 회장 유병선, 삼성생명 명예전무 예영숙, 경주대 이순자 총장, 국회의원 전현희, KBS 앵커 조수빈, 대구시의원 정순천, 경북도의원 최윤희, 전 여성부 장관 지은희, 전 여성가족부 장관 장하진, 전 법무장관 강금실, 김춘희 김관용 경북도지사 부인, 대구경북과학기술원장 이인선, 김찬월가모 대표 김찬월, 대구시 여성단체협회장 남성희 등 37인을 발췌해 엮었다.
"고상한 것만 하려고 고집을 부렸으면 오늘 같은 김혜옥은 없었을 거예요. 어린 스타들을 보면 부럽기는 하지만, 내가 또 다행인 게 원래 욕심을 부리지 않고 내 속을 볶지 않아요. 오히려 싫었던 하나는 내 몫을 안하고 돈을 받아가는 것 같은 기분이 들 때였죠." -배우 김혜옥-
사회적으로 '성공'한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의 차이는 생각만큼 크지 않다. 그러나 작은 차이가 한 인간의 삶을, 한 사회의 품질을 전혀 새롭게 바꿀 수 있음을 책속 인터뷰이들은 잘 보여준다. 053)428-2525.
조두진기자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