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사는 6·2지방선거에 출마할 후보들을 지역 유권자에게 제대로 알리기 위한 '후보 사이트' 제작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사상 처음으로 한 사람의 유권자가 여덟번 투표를 해야 하는 '1인 8투표제'로 시행되는 이번 6'2지방선거는 대구경북지역에서 예비후보로 출사표를 던진 사람이 11일 현재 1천175명(중앙선관위 집계)에 이르고, 이 가운데 총 *명(확인 후 삽입 예정)이 당선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광역단체장, 교육감, 기초단체장은 물론이고 교육의원, 광역의원, 기초의원, 비례대표(광역의원'기초의원)까지 투표로 결정짓는 이번 선거를 제대로 치르기 위해서는 후보자의 정확한 정보를 유권자들에게 전달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그러나 광역단체장과 교육감 기초단체장 등을 제외한 대부분의 후보자들은 공식 사이트가 없어서 활동 상황을 제대로 알리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 같은 필요성에 따라 본사가 제작해 서비스하는 '후보 사이트'는 인터넷 매일신문인 '아이매일닷컴'(http://imaeil.com) 프론트 페이지에 노출되며, 네티즌이 클릭하면 후보별 사이트로 연결됩니다.
후보 사이트는 ▷후보자 소개(인사말'프로필'칼럼'찾아오시는 길) ▷선거공약(출마선언문'시민과의 약속) ▷지역활동(활동상황'보도자료'동영상'언론기사) ▷참여마당(자유게시판) ▷공지사항 등의 메뉴로 구성됩니다. 후보 사이트 제작에 관한 문의 053)251-1704.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