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동부 북 콘서트' 내일 대구교육청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동부교육청(교육장 김이균)은 15일 토요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대구광역시교육청 대강당에서 '책읽기, 멋대로! 맛대로! 맘대로!'를 주제로 '2010 동부 북 콘서트'를 개최한다.

동부 북 콘서트는 학생과 책의 거리를 좁히고 가정과 사회의 독서 운동 확산을 꾀하기 위해 준비됐으며, 사전 대회 입상자 시상 및 작품 발표와 「불량한 자전거 여행」, 「기찻길 옆 동네」의 저자 김남중 작가의 특강, 극단 고도의 '아주 특별한 너를 위하여'라는 주제의 연극 공연, 청소년국악관현악단 해마루의 국악 공연, 동원중학교 관악부 공연 등이 열린다.

'2010 동부 북 콘서트 사전 대회'에서는 릴레이 시낭송 부문에서 대구용지초등학교 황소라 외 9명의 '겨울 풍뎅이'가 최우수상을, 릴레이 소설낭독 부문에서 영신초등학교 장원희 외 5명의 '가시 고기'가 최우수상을, 시노래 부문에서 대구동천초등학교 박상현 외 10명의 '엄마의 난닝구'가 최우수상 수상작으로 선정돼 교육장상과 상금 10만원씩을 받게 된다.

독서 홍보 UCC 부문에서는 대구시지초등학교 박은미 외 5명의 '책, 날개를 펴다'가 최우수상을, 책쓰기 홍보 UCC 부문에서는 대구중앙초등학교 장윤경 외 13명의 '작가의 꿈'이 최우수상을 받아 교육장상 및 상금 20만원을 받게 된다.

김이균 교육장은 "2010 북 콘서트를 통해 독서 운동이 가정 및 사회로 확산될 수 있는 계기가 됨은 물론, 청소년들의 정체성 찾기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두진기자 earful@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주진우 국민의힘 의원이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지명자를 겨냥해 '보좌진 갑질' 의혹을 제기하며, 유학 중인 자녀의 공항 픽업을 시켰다는 추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최한 '2026년 경제계 신년인사회'에서 한국 경제계는 '민‧관‧정이 하나 돼, 경제 재도약에 힘을 모으자'는 결의를 다졌...
방송인 박나래 씨의 전 매니저들이 직장 내 괴롭힘을 주장하며 고용노동청에 진정을 제기한 가운데, 이들은 박 씨가 차량 내에서 원치 않는 상황...
그룹 아이브의 멤버 장원영이 홍콩에 대한 발언으로 중국 누리꾼들로부터 비난을 받으며, '#IVEGetOutofChina' 해시태그가 등장하는..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