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순연 대표는 5년여 동안 가정법률사무소에서 이혼 및 자녀양육 등 여성들의 어려운 문제에 대해 아픔을 함께 나누고, 여성의 권익신장을 위한 활동을 했다. 차 대표는 부동산 중개업에 대한 자긍심과 프로 의식을 갖고 고객에 대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항상 발로 뛰어 다닌다.
이웃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는 평범한 사람이지만, 항상 밝게 웃는 모습으로 매사에 정직하고 성실하게 고객을 대하는 그녀의 모습에 고객들도 매료되고 신뢰감을 갖게 된다.
차 대표는 배움에 있어서나, 무료 상담서비스 등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좋은 일이라고 판단되면 다른 중개인이나 주위 사람들에게 적극 권유하여 많은 사람들을 동참시키는 흡인력 있는 사람이다.
차 대표는 부동산 중개업이 복덕방 수준으로 대접받고, 또 여성 중개사가 거의 없었으며, 경제상황에 따른 불경기 등 여러 가지 어려운 상황이었지만 열심히 노력하여 새로이 개척한 직업에 대해 직업인으로서 확고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공인중개사 권익향상과 중개질서 개선을 위해 표준 약관과 계약서 사용이 정착되도록 지역 관공서 및 관련기관과 협의하여 건전한 부동산 거래질서를 확립하여 주민의 재산권을 보호하고 있다. 공정수수료 준수, 중개물건에 대해서는 끝까지 책임지는 투철한 직업정신을 발휘하고 있다.
어려운 이웃의 전세계약 등에 대해서는 무료 중개서비스를 실시하고, 지역의 봉사단체활동에는 적극 참여하고 있다. 일반시민이 어렵게만 생각하여 자주 문의하는 세무, 법무 등에 대해서는 전문적인 법률상담을 통한 부동산 거래 사고 예방활동과 교육을 하고 있다. 이러한 차 대표의 헌신적인 노력들은 주위에 큰 호평을 받고 있다.
나이가 들수록 자신이 더 부족하다는 것을 인식하여 끊임없는 자기계발을 위한 교육과 훈련에도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지금도 경북대학교 정책정보대학원에 재학하며 누구보다 열과 성을 다하여 학업에 임하고 전문지식을 습득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아 젊은 후배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차 대표는 열린 마음으로 상대방을 포용하며, 책임감이 뛰어나고 솔선수범하여 어려운 일은 늘 도맡아 함으로 그와 함께 있으면 행복 바이러스가 저절로 전염된다.
최영숙<낙동강살리기사업단 보상지원담당>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