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하성호 경영학부 교수 원암학술상 수상, 김성훈 섬유공학부 교수 등 4명 학술상

경북대 개교 64돌 기념

경북대학교는 27일 열린 64회 개교 기념식에서 원암학술상과 경북대 학술상 수상자 5명을 선정해 상패 및 부상으로 상금 1천만원씩을 수여했다.

원암학술상을 수상한 경영학부 하성호 교수는 국내외적으로 IT융합 학제적 자료분석기법인 데이터마이닝의 기초를 닦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지난 10년간 SCI급 논문 20편, 한국연구재단 등재논문 14편을 포함하여 96편의 논문을 게재 또는 발표했다.

또 학술상 수상자로는 섬유시스템공학부 김성훈 교수, 사회교육학부 김진웅 교수, 식품영양학과 이혜성 교수, 의학과 김신윤 교수가 선정됐다.

하이테크 산업의 핵심 원천소재인 광기능성색소의 세계적인 권위자인 김성훈 교수는 학문분야별 피인용지수 1위인 SCI국제학술지 Dyes and Pigments(영국)의 편집위원장을 역임했고 김진웅 교수는 한'미관계 분야에서 탁월한 연구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이혜성 교수는 식품의 잔류농약 등 위해 물질의 첨단 면역분석법 연구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내고 있으며 김신윤 교수는 '골격계질환유전체연구센터'를 중심으로 대퇴골두 무혈성 괴사증, 골다공증, 관절염 등의 골격계 질환에 대한 유전자원과 임상정보를 DB화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원암학술상은 개교 60주년을 맞은 지난 2006년 원암문화재단으로부터 1억원을 기증받아 제정했으며 매년 연구 활동이 뛰어난 교수를 선정해 연구비를 지원하고 있다.

이재협기자 ljh2000@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