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상인연합회 구미시지부(지부장 장용웅)는 지난달 24'25일 양일간 회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대학교 영덕연수원에서 전통시장 상인 친절서비스 워크숍을 열었다. 이번 워크숍은 전통시장 활성화와 상인 역량 강화를 위해 상품진열, 인사예절, 고객 불만 해소법, 시장별 특화상품 개발, 경영시스템 개선 등 다양한 교육이 이뤄졌다. 이날 상인들은 대구'경북중소기업청 공공판로지원과 신상규 씨의 비 가림시설, 주차장, 시설물 개'보수 등 시설현대화 지원정책, 상인 경영능력 향상을 위한 상인대학, 시장자문 점포지도, 맞춤형 교육, 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 등 정부차원의 다양한 전통시장 활성화 지원시책에 대한 설명에 높은 관심도를 나타냈다.
계명마케팅연구소 곽주완 소장은 "상인들은 그동안 잘못된 고정관념을 버리고 의식 변화와 반성을 통해 전통시장이 새롭게 발전할 수 있도록 더욱 분발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구미시 지희재 과학경제과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상인들의 의식수준에 많은 변화가 있기를 기대한다"며 "시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시설현대화사업, 퇴직인력지원사업, 상인전국박람회 참가 등 시장 경쟁력 강화와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고 했다.
구미·정창구기자 jungcg@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단독] 정동영, 통일교 사태 터지자 국정원장 만났다
장동혁 '만사혁통' 카페 가입시 사상검증? "평소 한동훈 부르는 호칭은?"
[인터뷰]'비비고 신화' 이끌던 최은석 의원, 국회로 간 CEO 눈에 보인 정치는?
李대통령 "종편, 그게 방송인지 편파 유튜브인지 의심 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