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TP-KT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 선점하자"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시범사업 공동추진 MOU

대구테크노파크 모바일융합센터는 KT와 손을 잡고 대구경북 지역 클라우드 컴퓨팅(Cloud computing) 시장 선점에 나섰다.

대구TP와 KT는 28일 KT법인사업부 회의실에서 지역 클라우드 컴퓨팅 관련 산업 활성화와 시범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 체결로 대구TP와 KT는 ▷범정부적인 시범사업의 공동 기획 및 참여 ▷클라우드 컴퓨팅 관련 플랫폼 공동 개발 및 앱센터 공동 구축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 2011년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 등 국제 대회를 위한 u-Tour 모바일 클라우드 시범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전자화 교실 구축 및 학교학습 지원시스템인 '클라우드 스쿨' 관련 사업에도 함께 나서기로 했다.

최근 IT산업의 새로운 핵심 키워드로 급부상하고 있는 클라우드 컴퓨팅 관련 시장은 해마다 고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고부가가치 산업이라고 대구TP 관계자는 설명했다. 정부도 2014년까지 클라우드 컴퓨팅 산업 활성화에 총 6천146억원을 투입, 국내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을 현재의 4배 수준인 2조5천억원 규모로 끌어올릴 방침이다. 삼성SDS, LG CNS 등 국내 대기업들도 이 분야 서비스 상용화를 위해 뛰어든 상태다.

대구TP 김우택 모바일융합센터장은 "차세대 IT 관련 산업의 핵심인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 선점을 위해 KT와 손을 잡게 됐다"며 "이를 통해 지역 역량 강화와 산업기반 조성의 토대를 마련하고 지역 IT 산업의 새로운 성장 코드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욱진기자 penchok@msnet.co.kr

※클라우드 컴퓨팅=인터넷 기반(Cloud)의 컴퓨팅(computing) 기술을 의미하는 클라우드 컴퓨팅은 네트워크상에 연결된 다수의 서버를 연동해 PC, 휴대폰, TV 등 다양한 세트 기기 이용자들이 네트워크 접속을 통해 자신이 필요로 하는 프로세서, 스토리지, 소프트웨어를 제공 받는 컴퓨팅 환경을 말한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조국 혁신당의 조국 대표는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비상계엄 사과를 촉구하며, 전날의 탄핵안 통과를 기념해 국민의힘 의원들에게 극우 본당을 떠나...
정부가 내년부터 공공기관 2차 이전 작업을 본격 착수하여 2027년부터 임시청사 등을 활용한 선도기관 이전을 진행할 계획이다. 국토교통부는 2차...
대장동 항소포기 결정에 반발한 정유미 검사장이 인사 강등에 대해 법무부 장관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가운데, 경남의 한 시의원이 민주화운동단체를...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