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메디시티 대구' 첨단의료산업 한자리

제4회 건강의료산업전 9일부터 대구EXCO서

메디시티 대구의 첨단의료산업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메디시티 대구의 첨단의료산업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제4회 대한민국건강의료산업전'이 9일부터 11일까지 대구EXCO에서 열린다. 지난해 열린 건강의료산업전 모습. 대구EXCO 제공

첨단의료복합단지 성공 조성과 '메디시티 대구' 홍보를 위한 의료·건강 분야 전문전시회인 '제4회 대한민국건강의료산업전'이 9일부터 11일까지 대구EXCO에서 열린다.

이번 건강의료산업전에는 전국 92개 의료·건강 분야 업체(181개 부스)가 참여해 첨단의료기기 및 의료서비스를 소개한다. 지난해는 의료 및 바이오산업 업체를 중심으로 한 전시회였으나 올해는 대구경북의료단지 유치 1주년에 맞춰 IT융복합 의료기기 및 의료산업 전문행사로 전문화한 것이 특징이다.

전시회는 ▷첨단의료복합단지 홍보관 ▷스마트케어 홍보관 ▷IT융·복합 의료기기관 ▷의료기기관 ▷의료서비스관 ▷고령친화 제품관 ▷건강식품 및 용품관 ▷대학 및 센터관으로 구분된다. 특히 첨단의료복합단지 홍보관, U-헬스케어 홍보관, IT융·복합 의료기기관 특별관에서는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메디시티 대구'의 의료산업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전문 콘퍼런스도 다양하게 열린다. 대경바이오포럼의 첨단의료복합단지 추진전략 및 바이오·의료산업 발전 포럼을 비롯해 대구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는 사회복지대회 및 사회복지정책토론회와 의료관광학술세미나, 의료기기 GNP인증교육, 바이오메디컬 및 헬스케어 심포지엄 등 다양한 콘퍼런스가 마련된다.

무료인 이번 전시회에는 일반인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준비된다.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체성분, 스트레스 등을 측정·상담하는 건강검진과 결핵 및 기타 흉부 질환 검사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대구시니어체험관에서는 고령친화용품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 전시와 무료 테이핑 치료, 안경 조정 및 세척 등의 이벤트가 열린다.

대구시 관계자는 "의료전문 전시회인 건강의료산업전을 통해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의 성공 조성과 지역 의료산업이 도약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053)601-5021.

정욱진기자 penchok@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